2 번째 CMSE(국제 기계류 안전 전문가) 성공리에 개최 이예지 기자 2014-06-11 11:32:05

2 번째 CMSE(국제 기계류 안전 전문가) 성공리에 개최

필츠(Pilz)

1406mn5-이1.jpg
지난 4월 22일부터 4일간, 필츠코리아 안양본사에서 진행된 국제전문가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2013년부터 필츠코리아에 의해 국내에 소개된 기계류 안전전문가 과정은 4일간의 교육이수 후 테스트를 거쳐, TUV Nord(독일의 국제적 인증기관)가 인증하는 자격증을 발급한다.

 
CMSE는 안전개요부터 기계류와 작업장 안전, 위험성평가, 기계보호 등 국제적으로 적용 가능 한 많은 양의 표준과 사양을 다루는 교육이다. 지난해 안전보건공단(Kosha)를 비롯, 유수의 대기업, 인증전문가, 환경안전 담당자 등이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올해 4월 2 번째 CMSE 교육 또한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CMSE에 대해 ‘기계류 안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4일 동안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기계류 안전 전문가가 되기 위한 기본 개념을 잡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1406mn5-이2.jpg

▶ CMSE 발레오전장시스템스코리아 환경안전팀장 박현주 부장
   안전규정에 의거한 기계류 안전 이라는 광범위한 내용을 한 과정에서 모두 소개 받을 수 있었다는 점과 자칫 접근하기조차 어려운 내용을 때로는 쉽게, 때로는 심도 있게 다룬 알찬 교육의 구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 CMSE 산업안전보건공단(KOSHA) 박대식 원장
   산업안전을 천직으로 알고 살아 온 지 28년, 관성과 감각에 의지하여 바쁘게 돌아가는 하루하루를 보냈지만 정리되지 않은 뭔가를 찾기 위해 CMSE과정에 동참했으며, 짧은 4일의 교육기간 동안 좋은 커리큘럼을 몰입과 즐김을 통하여 소기의 목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CMSE의 일원으로서 공학적 바탕 위에서 안전을 깊이 생각하여 산업현장의 안전을 지키는데 일조하고자 하며, CMSE 가 우리나라 기계안전전문가의 등용문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