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한볼트 부스
(주)대한볼트(이하 대한볼트)가 지난 6월 17일(수)부터 6월 20일(금)까지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금속산업대전 2020’에 참가해 자사의 볼트를 공개했다.
대한볼트는 냉간단조 방식으로 육각소켓렌지볼트, 육각볼트 등 산업용볼트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업체로서 계속적인 설비 증설과 독자적인 기술 확보 및 끊임없는 투자와 연구개발로 고품질 대량 생산체제의 기틀을 마련해 안정적인 품질의 볼트를 제작하고 있다.
대한볼트 관계자는 “당사는 자체적인 기술로 단조, 나사가공, 열처리, 제품검사, 착색 및 방청 등의 작업을 직접 실시할 수 있어 한 번의 의뢰만으로도 고객이 요구하는 사항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동사의 볼트는 지오메트(GEOMET)로 도금돼 환경친화적인 표면 처리가 큰 장점이다.
대한볼트 관계자는 “볼트의 도금 방식은 다크로와 지오메트로 나눠진다. 다크로는 6가 크롬이 함유된 수용성 제품으로 2018년 중금속 환경규제에 따라 국내 유통이 불가하다. 이에 따라 당사는 볼트에 크롬이 함유되지 않은 수용성 제품인 지오메트를 도금하고 있다.”라며 “지오메트는 다크로와 달리 크롬이 사용되지 않아 처리 공정 중에서 중금속 물질을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나라의 환경규제에 부합한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또 다른 제품인 A2-70 렌지볼트는 기존 A2(5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강도가 높아졌으며 기계적 성질을 확보했고 KS마크 인증도 획득한 제품이다.
한편 동사는 미래지향적인 경영체제 확립과 새로운 고객 창출 및 마케팅 활동을 넓히고 있으며 각종 인증 및 특허 획득과 기업부설연구소 운영, 산학협력관계 체결 등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Think! 원가절감’, ‘Do! 최고의 생산성’, ‘Make! 최고의 품질’이라는 경영으로 고품질 생산, 불량률 제로에 도전하는 진취적인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품질을 공급해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구축함으로써 100년 기업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금속산업대전 2020은 ▲파스너&와이어 ▲주조&다이캐스팅 ▲자동차 및 기계부품 ▲프레스&단조 ▲튜브 & 파이프 ▲금속 도금&도장 ▲3D 기술 ▲알루미늄 ▲레이저 및 용접 기술 ▲뿌리산업 ▲공구 ▲코리아 컴포짓쇼 ▲제어, 계측 및 자동화 등의 13개 분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