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납땜로봇 전문업체 파운드포(주)
2003년 설립된 파운드포(주)(이하 파운드포)는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핵심역량에 집중하여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다.
파운드포의 제품은 장비분야 및 원부자재 분야로 나뉘어 지는데, 먼저 장비분야의 자동납땜 ROBOT LETHER는 5축(X, Y, Z, WRIST, 납땜조건)을 동시에 제어 신속하게 양질의 납땜을 확보한 납땜전용 ROBOT이다.
제품의 안정을 기하는 납땜전용 ROBOT은 500STEP(약 150POINT) × 14개의 프로그램을 입력하여 언제든지 원터치 조작으로 작업모델을 간단히 교환할 수 있으며, 다품종 소량 생산에도 대응하고 있다.
또한 ± 0.02㎜ 고정밀도의 위치 재현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IN LINE의 구성 및 독립된 TURN TABLE등 사용자 사양에 적극 대비한 제품이다.
LCD(TAB, FPC-0.4 PITCH), LED, 자동차 전장부품, TRANS, CABLE, PCB후 가공 이형 부품, MOTOR회전자, 튜너케이스, 예비납땜, 추가땜, CONNECTOR 등 폭넓은 분야에 납땜을 할 수 있는 본 제품은 구동중에도 납땜조건(납량, 예열, 가열시간)을 용이하게 변경할 수 있고, ROBOT 전용 인두를 독자 개발하여 보다 좋은 납땜성 또한 확보했다.
한편, 지난 1월 28일부터 사흘간 코엑스에서 약 400개 부스 규모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신 제품과 신기술을 만날 수 있는 신제품 신기술 발표회와 Smart Car Forum 2015,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자동차 경량화기술 산업전(Automotive Weight Reduction Fair 2015)에서는 ▲경량화 재료/소재(고강도압연강판, 고장력 강판, 알루미늄합금, 세라믹스, 열경화성수지 등) ▲경량화 가공기술 가공장치(프레스가공기술, 레이저용접기, 단조기술 등) ▲경량화부품/모듈(경금속합금 보디, 샤시 부품, 인버터 케이스, 파워트레인부품, 경량화 설계기술 등)이 전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