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뷰

(주)한세이엔지, 고객 맞춤형 화학 도금용 여과기 제작 대한민국 대표 여과기 브랜드 ‘Jumbo Filters’, 고객을 사로잡다! 문정희 기자 2024-03-07 11:50:27

도금 여과는 도금의 품질 안정 및 향상, 그리고 도금액의 오염 방지를 위해 필요한 과정이다. 따라서 도금용 여과기는 화학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장치로써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주)한세이엔지는 이러한 화학 도금용 여과기를 개발, 제작하는 기업으로서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 만족을 이끌고 있다. 

 

(주)한세이엔지의 고객 맞춤형 화학 도금용 여과기 / 사진. 한세이엔지

 

수입에 의존하던 여과기 국산화 성공 
(주)한세이엔지(이하 한세이엔지)는 1996년 Precoat 필터 개발을 시작으로 2000년 화학 도금용 여과기를 자체적으로 개발해 현재 화학·도금, 수처리, 기계가공, 식품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세이엔지 관계자는 “수입에 의존하던 여과기를 국산화에 성공해 ‘Jumbo Filters’라는 브랜드로 지금까지 국내 여과 기술의 향상과 발전에 기여해왔다”라고 회사를 소개했다. 


현재 화학 도금용 여과기를 판매하는 업체가 많은데, 주로 중국에서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고, 표준품이기 때문에 주문 제작이 어렵다. 하지만 한세이엔지는 자체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국내에서 화학 도금용 여과기를 직접 만들어 브랜드화한 곳은 한세이엔지 밖에 없다”는 회사 관계자는 “전국 화학, 도금 업체들은 Jumbo Filters라고 하면 다 알 정도로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라고 전했다. 

 

(주)한세이엔지의 고객 맞춤형 화학 도금용 여과기 / 사진. 한세이엔지

 

기술력이 돋보이는 여과기 제품군 
한세이엔지는 챔버 사용온도가 90℃ 되는 무전해 고온용 여과기를 비롯해 활성탄+카트리지형 여과기, Big Filter 여과기, Chrome 여과기 등 다양한 여과기들을 생산하고 있다. 


동사의 호리젠탈 디스크 여과기는 기존 수직 디스크 여과기의 문제점을 보완해 개발한 신개념의 여과기로 다년간의 연구 끝에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1~2차 초정밀 여과 기능과 순간 유기물 흡착 기능 등 뛰어난 성능이 특징이다. 


전자동 역세 여과기도 한세이엔지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제품으로써, 이는 기존 카본 카트리지 필터를 대신해 여과조제를 투입해 그 역할을 대신하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 여과조제에 카본 함량이 많기 때문에 조제능력도 뛰어나며 무인 자동 시스템이어서 운영 효율성도 높다. 


회사 관계자는 “전자동 역세 여과기는 2006년부터 개발하기 시작해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된 제품이고, 이 외에 다른 여과기들은 고객 맞춤형으로 개발돼 판매하는 제품들이다”라며 “화학 도금용 필터류, 펌프 등 여과기에 관련된 다양한 제품도 취급하고 있어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공급할 수 있다”고 전했다. 

 

OEM 표준보급형 여과기 / 사진. 한세이엔지

 

고객 사후관리 철저 
30년 동안 독보적인 여과 기술로 화학, 도금 시장을 이끌어온 한세이엔지는 최근 가격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저가형의 제품을 요구하는 고객들에게는 OEM 표준보급형 여과기로 대응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다른 수입 업체와 다른 점은 신속하고 정확한 A/S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이라며 “당사의 기술 인력의 기본 업력이 15년 이상이다. 기존 주문형 여과기를 생산하는 기술력과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사후관리 또한 보장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들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앞으로도 현장 경험과 기술 축적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여과기를 개발, 공급하며 이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전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