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뷰

[인터뷰] 유럽의 고품격 산업용 기계·설비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다, 할더룀헬드코리아(주) "프리미엄급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더욱 활발히 나설 것" 윤소원 기자 2023-05-09 08:46:32

독일의 할더社와 룀헬드社가 손을 맞잡아 탄생한 할더룀헬드의 한국지사인 할더룀헬드코리아(주)가 유럽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생산한 산업용 기계 및 설비 공급에 박차를 가하면서, 업계에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인체공학적인 제품들을 기반으로 작업자의 안전에 기여함은 물론 생산성과 유연성 향상에도 부응하는 제품을 취급하는 동사는 앞으로도 프리미엄급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더욱 활발히 나설 계획이다.

 

할더룀헬드코리아(주) 도경태 차장 / 사진.여기에

 

‘할더’와 ‘룀헬드’의 합작, 할더룀헬드코리아(주)
독일의 할더(Erwin Halder KG)社와 룀헬드(Roemheld GmbH)社가 공동으로 지분을 투자해 한국에 설립한, 한국지사인 할더룀헬드코리아(주)(이하 할더룀헬드코리아)가 기계와 관련한 부품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면서 작업자의 근골격계 건강은 물론 물류 효율성과 생산성 증대 등 모든 분야에 폭넓게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독일 및 유럽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선두적인 점유율을 지닌 할더社와 룀헬드社는 오랫동안 부품을 제조하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힘을 합쳐, 매우 폭넓은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부품을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작업자를 위한 3차원적 움직임, 센트릭
할더룀헬드코리아는 고객들에게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새롭고 독창적인 3차원 움직임을 위한 메커니즘을 제안하고 있다. 룀헬드社의 센트릭(Centrick)이 바로 그것이다.


센트릭은 매우 무거운 중량물을 다루거나, 작업할 때 활용되는 제품이다. 이는 작업자가 원하는 포지션과 위치에서 작업이 가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설비로, 원하는 곳으로 이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장비가 탑재돼있다. 높이 조절이 자유롭고, 360° 회전도 가능하며 90°의 틸팅(Tilting)까지 해내는 센트릭은 고객이 요구하는 사양에 맞춰 제작이 가능한 효자 제품 중 하나다.

 

센트릭(Centrick) / 사진.여기에


할더룀헬드코리아가 공급하는 센트릭의 가변하중은 500㎏와 2톤 타입의 두 가지를 제공하는데, 두 가지 표준모델은 모두 버튼 펜던트 컨트롤까지 포함된 사양이다. 자유로운 변형 및 결합이 가능한 센트릭은 표준 안전에 부합하는 보호 인클로저 및 영역 스캐너와도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혁신적 핸들링 설비다.


인체공학적이면서도 공간 절약 및 효율적 구성까지 가능한 센트릭은 이동성 및 기울어짐 방지를 위한 작업물의 무게중심을 옮기고, 배치하는 데 주로 활용되며, 안정적인 조립 위치를 찾고, 유지하기 위한 브레이크 고정도 할 수 있다.


도경태 차장은 “센트릭은 작업이나 조립을 하는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고, 전체 공정에 대한 안정성과 사고 방지, 다운타임 등 불필요한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이에 당사는 컨베이어 시스템 또는 AGV와도 결합해 사용 가능한 옵션인 센트릭을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금형대차 / 사진.여기에

 

인체공학적 금형대차 설비로 작업효율성 높여
앞서 작업자의 자세와 작업 위치를 보다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한 센트릭을 소개한 동사는 금형 등의 중량물을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이송할 수 있는 금형대차도 공급하고 있다. 최대 무게 1톤까지 적재가 가능한 금형대차는 주로 금형 및 중량물을 이송하는데 사용된다.


도경태 차장은 “금형대차를 이용하면 적재함부터 장비가 있는 작업대까지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다. 보통 무거운 작업물의 경우는 작업자 혼자 핸들링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은데, 당사의 금형대차를 이용하면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며, 무게 500kg 부터 최대 4톤에 달하는 금형도 볼 바가 설치된 작업대 위에서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 높이 조절도 자유로운 당사의 금형대차는 100㎜부터 400㎜까지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른 맞춤형 도입이 가능하다.”라고 소개했다.


실제로 할더룀헬드코리아의 RAW 시리즈 금형대차에는 볼 캐스터들이 장착돼있어 작업대 위에서 작동시킬 경우 금형이 2~3㎜가량 튀어 올라오도록 하는 구조이며, 무거운 중량물을 올려도 볼 위에 떠 있게 되기 때문에 작업자가 한 명인 경우에도 원활한 핸들링을 할 수 있다. 또한, 동사의 RAW 시리즈 금형대차에는 전동 바퀴 도우미도 추가 부착이 가능해 작업자의 이동성에 도움을 주는 옵션까지 마련돼 있어 사용자들에게 더욱 큰 환영을 받고 있다.

 

금형대차 / 사진.여기에


모듈허브(MODULHUB) 제품은 리프팅 모듈, 회전모듈, 틸팅모듈, 이동식카트모듈 또는 고정식플레이트 모듈을 조합해 자전거와 같은 작업물의 간편하고 능률적인 조립작업을 돕는다. 이는 ▲ 브레이크가 있는 운반차 ▲스크루 고정이 가능한 베이스 플레이트 ▲클램핑 클로 ▲핸들 바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공압·유압·전기 등 외부에서 추가적인 에너지를 들이지 않아도 작동 가능한 혁신적 조립 도구로, 사람의 신체에 맞게 설계·제작돼 가변적인 생산 공정에서 중량물의 조립 또는 수리 작업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위치제어 기능도 갖춰 최상의 접근성 확보에도 기여한다.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것
룀헬드社의 유압식 설비, 핸들링 시스템 애플리케이션과 할더社의 나사산 리프팅 핀, 원터치 아이볼트 등은 이미 유럽의 안전기관인 TUV에서 안전인증검증을 모두 완료한 제품들이다.

 

나사산 리프팅 핀 / 사진.여기에


이와 같이 적재, 이송과 투입 및 클램프, 리프팅이 모두 가능한 동사의 제품들은 이미 제조 현장에 투입돼 성공적인 활용성을 입증하고 있으며, 제조 공정 및 기계, 클램핑 등 생산라인에 크게 기여하는 할더룀헬드코리아의 제품들은 자동차, 항공 등 기계 제조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되는 모든 곳에 필수적으로 투입되고 있다.


이처럼 오랜 노하우를 지닌 할더룀헬드의 제품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산업 전반에 기여하고자 하는 할더룀헬드코리아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