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장애인복지분야 ‘복지행정상’ 공모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 1000만원을 장애인시설에 지원한다.
광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올해 처음 시행한 2013년도 장애인복지분야 ‘복지행정상’ 공모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포상금 1000만원을 장애인직업재활시설과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의 기능 보강과 장애인 인권의식 제고를 위한 사업에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포상금은 고용 장애인의 임금 수준을 높이고,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지원되며, 특히 시설 이용 장애인 중 지적·자폐성 장애인의 안전을 위한 사업에도 지원된다.
시 노인장애인복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출처: 광주광역시청
홈페이지: www.gwangju.go.kr
광주시, 복지행정상 우수기관 포상금 장애인시설 지원
광주시, 복지행정상 우수기관 포상금 장애인시설 지원
NewsWire 기자
2013-12-23 18:44:29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