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의 자기 윤활 모션 dry테크 직동 베어링과 케이블 가이드, 2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다 정대상 기자 2013-03-26 09:49:09

 notable Product_4

 

이구스의 자기 윤활 모션 dry테크
직동 베어링과 케이블 가이드, 2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다

 

 

 

드라이린1 copy.jpg  드라이린2 copy.jpg

 

 

 

드라이린3 copy.jpg

 

이구스, 의료 박람회에 초경량 직동 가이드 시스템 소개
한국 최대의 의료 박람회 KIMES가 오는 3월 21일부터 4일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구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신제품 초경량 직동 가이드 시스템 drylin(드라이린)을 소개할 예정이다.
drylin은 이구스의 dry테크 제품군에 속하는 직선 베어링으로서 drylin Q의 경우, 직동 가이드 내에 케이블과 파이프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함께 있어 직동 베어링뿐만 아니라 케이블 가이드 기능도 수행할 수 있다.
drylin은 무보수, 무급유로 작동되며, 병원설비 또는 의료기기 등에 적용할 수 있다.

 

직사각형의 알루미늄 프로파일로 비틀림 방지
drylin Q는 기존 가이드와 마찬가지로, 밀폐형 사각 케이스가 면 마찰 방식으로 직선운동을 수행한다. 특이한 점은 둥근 샤프트 대신 직사각형의 알루미늄 프로파일(내폭 7.5㎜)만 존재하기 때문에 비틀림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알루미늄 프로파일의 내부가 비어 있어 압축 공기 및 액체, 신호나 에너지 파이프 및 케이블 등을 끼워 넣을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능을 결합한 drylin Q는 공간 활용성이 높아 다양한 솔루션에서 각광받을 것으로 보인다.

 

액세서리에 따른 적용 범위 다양
drylin Q의 하우징 규격으로는 공간 절약은 물론, 저렴한 가격이 특징인 플라스틱 버전과 무급유 플라스틱 글라이드가 알루미늄 하우징 안에 통합되어 있는 형태인 금속 플랜지 버전의 두 가지가 있다.
drylin Q는 플랜지 스탠드, 수동 클램프, 고정 캡, e체인 연결, 그리퍼 부착 키트, 크로스 바 등 액세서리에 따라 모듈의 범위가 다양해질 수 있다.
‘피펫’은 drylin Q를 적용한 작은 파이프로, 두 개의 베어링 하우징에 의해 가이드 되는 알루미늄 프로파일이 액체를 수송할 수 있는 유관을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한쪽 끝에는 e체인 E2 마이크로 시리즈가 연결되어 있어 주행이 부드럽다.
한국이구스(주) www.igu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