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에프코리아, K 2025서 전기차 배터리 난연재 커버 생산 기술 공개 앞선 진공성형 기술력 돋보여 정대상 기자 2025-10-27 15:51:15

브이에프코리아 K 2025에서 진공성형으로 생산한 전기차용 배터리 난연재 커버 등을 선보였다.


국산 진공성형기 전문 기업 브이에프코리아는 이번 K 2025 현장에서 자사의 자동 압진공성형기 TSAV 시리즈의 포스터 전시와 함께 다양한 진공성형 생산 샘플을 소개했다. 


매 회차 K 전시회에 참가했던 브이에프코리아는 수요가 높은 식품용 포장 트레이 샘플과 함께 올해 처음으로 전기차용 배터리 난연재 커버 샘플을 출품했다. 

 

브이에프코리아가 선보인 전기차용 배터리 난연재 커버는 제품 사이즈가 크면서도 까다로운 성형 품질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분야이다. 

 

브이에프코리아는 최근 전기차용 배터리 난연재 커버 생산에 대한 진공성형 문의에 대응하고 있다. 이 분야는 축적된 성형 데이터가 부족하고, 제품의 사이즈가 크면서도 정밀한 치수 제어가 요구되는 만큼, 까다로운 진공성형 기술력이 필요한 분야이다.  


일반적으로 난연 PC 소재는 진공성형보다 사출성형으로 생산하는 경우가 많지만, 진공성형으로 생산하게 되면 생산 비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브이에프코리아 관계자는 “현장에서는 주로 식품용기 관련 문의가 많았으며, 남미와 아프리카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해외 업체들과도 상담할 기회를 가졌다”라며 이번 전시회에서의 성과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