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여기에
유앤아이티가 6월 28일(수)부터 30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마트테크 코리아(STK 2023)’에 참여했다.
동사는 시설물 점검용 드론 및 운영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드론 교육 및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코딩 교육 로봇인 로보 마스터를 공개해 참관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로보 마스터는 로봇암, 그리퍼, 적외선 거리 센서, 히트 감지 모듈, 메카넘 휠 등 다양한 제품을 구성돼 로봇에 대한 교육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래밍을 구성할 수 있고, 50개 넘는 프로그램 가능 센서 포트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초보자들이 다양한 센서 모듈을 활용해 AI 애플리케이션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하기 위해 Pyhon을 이용해 가상 위제 코딩이 가능하다.
 
                    
            
                                
                                
                                
                                
                                
            

![[전문가기고] 페트병 회수기 업체들의 저가 경쟁에 신음하는 페트병 재활용 산업](https://file.yeogie.com/img.news/202406/md/b1aZhEcAwq.png)


                    



![[인터뷰] 30년 송풍기·환풍기 외길, 방폭 라인업으로 도약하는 이노텍](https://file.yeogie.com/img.news/202510/md/mrYUU3cwgL.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