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MEX 2020] 차별화된 호닝머신 메이커 ‘크린텍’, 시장 인프라 넓혀나간다 호닝머신 전기종 생산으로 국내 경쟁력 높일 것 최난 기자 2020-07-27 11:06:11

크린텍 부스 전경 


호닝머신 전문 기업 크린텍이 지난 7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KIMEX 2020)’에 참가했다. 이 기업은 호닝머신 전기종을 생산 및 공급하면서 국내에서 독자적인 호닝기 메이커로 성장하고 있다. 


이들은 CNC 입형 호닝머신부터 공압확장식 입형호닝머신, 유압확장식 입형호닝머신, 평면디스크 호닝머신, 구면호닝머신, 유압확장식 자동횡형호닝머신, 수퍼호닝머신, 수동횡형 호닝머신까지 다양한 장비를 생산 및 공급하며 국내 시장의 인프라를 넓혀나가고 있다.

 

크린텍이 각종 부품을 선보이며 호닝머신의 기술을 소개했다. 


동사의 호닝머신은 주축왕복부분을 경량화해 고속 스트로크가 가능하며, 절환시의 쇼크를 최소로 하는 특수밸브로 왕복운동을 부드럽게 해 고속 및 고능률 호닝이 가능하다. 또한 숫돌확장은 공압 또는 유압에 의해 자동적으로 저압급속확장, 고압거친절삭, 저압다듬절삭의 3단계 자동절환이 가능, 절삭능률의 향상 및 다듬면 정도 및 조도의 향상, 기타 숫돌에 의한 파손을 방지할 수도 있다.

 

크린텍은 자동화에 반드시 필요한 치수제어를 위해 가공시스템이나 공작물에 최적의 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자동 정치수 장치를 구비했다. 또한 전자동화가 용이하도록 자동공급 및 배출장치, 자동세척장치, 자동검사장치, 자동포장장치 등을 간단히 조립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설계하기도 했다. 

 

크린텍은 호닝머신의 전기종을 라인업해 고객사에 대응하고 있다. 

 

크린텍 관계자는 “당사는 호닝장비를 비롯한 호닝 작업에 필요한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라며, “차별화된 장비로 국내에서 제품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가 주관한 이번 2020 한국국제기계박람회는 ▲금속가공/기계기술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측정/검사기술 ▲에너지절감/냉난방기술 ▲부품/소재기술 ▲기타산업기계 등의 분야로 세분화됐다. 전시 측은 행사와 더불어 기계기술세미나 및 신제품발표회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데 기여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