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유통업체 문제 해결 위한 “모던 스토어(The Modern Store by Zebra)” 운영 비전 발표 유통 매장의 직원 참여도, 재고 관리, 고객 경험 개선 등을 위한 운영 비전 제시 최교식 기자 2023-02-16 19:44:06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유통업체를 위한 모던스토어(The Modern Store by Zebra)’ 운영 비전을 발표했다. 이는 유통업체가 매장 운영에서 직면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비저너리 프레임워크(visionary framework), 포괄적인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유통업체가 직원의 참여도를 높이고 재고를 최적화하며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전 세계 유통업체가 신뢰할 수 있는 어드바이저로서, 매장 운영 경영진이 직면한 중요한 문제와 포스트 팬데믹으로의 신속한 전환을 위해 수행해야 하는 과제를 파악하고 있다. 이에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제시한 포괄적인 모던 스토어 프레임워크는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당면 과제를 해결하며 현대화 과정에 있는 유통업체의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더불어, 해당 내용에는 지브라가 최근 발표한 제15회 연례 보고서 글로벌 구매자 연구(Global Shopper Study)’에서 드러난 쇼핑객의 요구사항이 반영됐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쇼핑객들은 간편한 반품(80%), 신속한 매장 출입(76%), 집까지의 배송 주문 (75%)을 선호함은 물론 셀프 계산대 또는 현금 없는 계산 등 셀프 서비스 기술 사용에 대해 증가하는 선호도(90%)를 보였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의 우종남 한국 지사장은 지브라는 전 세계 유통업체가 직원들에게 적절한 툴(tool)과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고 모든 채널에서 재고를 정확하면서 가시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열정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브라의 모던 스토어 운영 비전은 유통업체가 생산성을 개선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직원 참여도를 높이고 재고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지브라는 선도적인 유통업체와 협력하여 이들에게 현대적인 의미가 무엇인지 탐구하고, 새롭고 대담한 업무 방식을 지원하는 신뢰가능한 솔루션 공급업체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유통업체의 장기적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지브라의 모던 스토어 프레임워크는 첨단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최적화된 인력 관리, 간소화된 업무 관리 솔루션 등 상호보완적인 기능과 최신 모바일 디바이스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이를 기반으로 모든 채널에서 정확한 재고 확인을 가능하게 하며, 직원에게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고 매장에서 쉽게 물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유통업체는 지브라의 모던 스토어를 참고하여 중요한 변곡점에서의 마찰을 제거함으로써 검색 단계부터 계산 및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쇼핑 경험을 더 쉽고 즐겁게 만드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다. 궁극적으로, 지브라의 모던 스토어는 유통업체의 인력, 재고 및 고객 경험에 대한 계획과 실행 간의 차이를 좁힐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유통업체가 미래를 예측하고 적응하는 민첩성을 통해 성공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한다.

 

 

 

지브라가 유통업체가 매장 운영에서 직면한 가장 시급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비저너리 프레임워크(visionary framework)모던 스토어(The Modern Store by Zebra)’ 운영 비전을 발표했다.

 

 

지브라의 모던 스토어는 100개국의 10,000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포함한 지브라의 포괄적인PartnerConnect 에코시스템을 활용할 예정이며, 이는 3대 글로벌 테크 선도 기업인 액센추어(Accenture), 구글(Goog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상호보완적인 통합으로 지원된다. 지브라의 유통 고객사는 현재 현장 직원을 위한 선도적인 협업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Teams)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Workspace)의 긴밀한 통합의 도움을 받고 있으며, 점점 증가하는 지브라의 유통 소프트웨어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이제는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Cloud Marketplace)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브라의 솔루션, 구현, 및 통합 파트너사에 의해 지원되는 모던 스토어 프레임워크는 유통업체가 지브라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의 이상적인 조합과 유통업 전용 에코시스템을 선택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제품 낭비로 인한 손실율과 직원 이직률을 각각 27%8%까지 줄이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 점수를 높일 수 있다. 지브라의 글로벌 구매자 연구에 따르면, 이는 소매 유통업체들이 유통 기술에 투자할 때 재고 관리 개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결과와 일치한다. 또한, 유통업체의 대부분(84%)은 기술과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하는 것이 더 많은 매장 직원을 채용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답변했다. 유통업체는 지브라의 모던 스토어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현재 직면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선제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