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온돌난방시스템 전문기업, (주)한돌시스템 K-온돌문화의 전통을 계승하는 NO.1 기업될 것! 윤소원 기자 2022-11-03 08:41:02

안정된 품질과 높은 내구성을 지닌 온돌난방시스템을 제조 및 공급하며, 대한민국의 난방문화를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주)한돌시스템이 한국의 온돌 시스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화해 세계 난방시장에서 우리나라의 온돌 문화를 기반으로 하는 최고의 품질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 전 세계인으로부터 각광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이에 본지에서는 한돌망, 온수분배기, 온도조절기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고객과 함께 따뜻함을 나누고 있는 (주)한돌시스템을 취재했다.

 

(주)한돌시스템 장사윤 이사(사진. 여기에)

 

한국의 온돌난방시스템으로 고객 만족 실현
온수 온돌 난방에 적용하는 난방시스템 제품군 전체를 폭넓게 아우르는 온돌난방시스템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주)한돌시스템(이하 한돌시스템)이 에너지 절감에 크게 기여하는 한편 대한민국 온돌의 장점을 극대화하며 온돌문화 전통 계승에 나섰다.


지난 2016년 설립된 한돌시스템은 온돌난방시스템 전체를 아우르는 한국형 온돌난방시스템의 새로운 강자로 우뚝 섰다. 특히, 한돌시스템은 전통 온돌의 가장 큰 장점인 축열성을 디지털 기술에 접목해 제어하는 반복시간제어 방식으로 작동하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온돌의 가장 큰 문제점인 난방 시간 지연에 따른 문제를 ‘한돌망’이라는 특허 제품으로 단점마저 극복한 온돌난방시스템이다.

 

한돌시스템 바닥공사 공법(사진. (주)한돌시스템)

 

동사는 기존의 공법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포콘크리트 층을 없애고 흡음층(단열층)위에 바로 시공할 수 있는 한돌망을 적용해, 배관을 끼워 마감하는 공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돌망 공법은 기존 공법대비 40㎜ 이상 층고를 줄일 수 있고, 배관 시공에 편리하도록 클릭 방식을 채택해 배관을 발로 밟기만 하면 쉽게 끼워져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고른 시공품질이 유지되도록 설계돼있다. 뿐만 아니라, 배관의 곡률 반경이 고르게 유지돼 배관의 꺾임 현상이 없으며, 배관의 매설 높이도 항상 일정하기 때문에 배관의 불규칙한 매설로 인한 난방 불량 문제점까지 해결했다.


예전의 시공 방법은 기포 콘크리트가 40㎜ 이상 차지하게 돼 공간적 손실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난방 가동 시 방안 공기를 먼저 데워야 하는 열을 기포콘크리트로 전도돼, 실내의 난방 성능이 저하되는 단점이 있었다. 이에 한돌시스템은 기포 콘크리트가 없이도 방바닥의 강도가 훨씬 더 우수한 한돌망을 제안한다.


기존의 난방 배관을 매설방식으로는 배관 중심으로 방바닥이 갈라지는 문제가 있는데, 한돌망은 배관 주위에 철사가 있어 철근의 역할까지 하므로 방바닥의 갈라짐 현상 방지와 더불어 더욱 월등한 난방 성능까지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템이다.

 

한돌망(사진. 여기에)


한돌시스템 장사윤 이사는 “한국의 온돌문화가 지닌 강점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목표를 기반으로 탄생한 제품인 한돌망은 온돌의 우수한 축열성을 살려 방바닥의 두께가 얇아도 깨지지 않는 기술로 최고의 난방 제어 성능을 자랑한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돌망은 철사로 만들어져 건식 온돌에서 통용되는 플라스틱이나 스티로품 제품과는 완전히 차별화돼 있으며, 시멘트 속에 철근이나 철사는 산화피막이 형성돼 녹에 대한 염려 없이 완벽한 시공성까지 갖췄다. 

 

고객 취향에 맞춘 최적의 제품군 구축
온도조절기, 밸브제어기, 전동구동기, 밸브, 분배기, 배관, 온돌망(배관고정장치)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한돌시스템은 현재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온돌 난방이, 난방 배관을 통해 온수를 순환하는 시스템임을 감안해 개별 보일러와 지역난방의 열원을 이용하는 구조에 적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다.

 

각 방 온도조절기(사진. (주)한돌시스템)


고객의 취향에 맞춰 폭넓은 제품군을 취급하는 한돌시스템은 보다 효율적인 실내 온도 유지를 위해 방 안의 온도를 감지하고 개별 공간에 필요한 온도를 조그 다이얼, 터치형, 버튼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실별온도조절기를 제안한다. 이는 밸브제어기라는 마스터 장치에서 전동구동기를 통제하고, 난방 장치에 가동 신호를 주거나 홈오토, 홈게이트웨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 앱으로 제어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다이얼형 스마트 거실 온도 제어기(사진. (주)한돌시스템)


또 다른 제품으로는 각 방에 난방 온수를 공급하는 온수분배기가 있다. 동사의 온수분배기에는 기존의 난방분배기에 비해 누수 포인트가 적고, 밸브가 내장돼있어 유량 제어에도 탁월하다. 이 제품은 유체의 흐름이 유연한 구조로, 배관에 온수가 공급될 경우 발생하는 소음이 줄어들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까지 보장한다.

 

국내 온돌업계 NO.1 브랜드, (주)한돌시스템
회사의 포부를 묻는 질문에 장 대표이사는 “당사는 한국의 온돌 시스템이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는 글로벌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주)한돌시스템이 공급하는 분배기류(사진. (주)한돌시스템)


한돌시스템은 대한민국 난방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유일무이한 기업이 되고자 한다. 동사가 공급하는 스마트 멀티 난방제어 시스템 설비들은 자체에 내재된 온도센서로, 회수되는 물의 온도를 자동 감지해 과열 및 과냉 현상을 예방함은 물론 각 방의 밸브의 개도량도 변경할 수 있어 주목할 만한 경쟁력을 자랑한다. 또한 한돌시스템의 모든 설비에는 누수의 발생을 감지하는 센서가 기본 장착돼 분배기 누수에 의한 피해의 사전 방지도 가능하다. 


난방 제어, 온수 분배, 유량 밸브와 관련한 다수의 특허 인증을 보유하고 온돌 난방시스템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필수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이와 같이 한국의 온돌 난방 시스템에 특화된 다양한 레퍼런스를 자랑하는 동사는 고객만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며 성장해나가고 있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