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와 함께하는 사랑의 의치사업 지원협약식 삼성SDI와 함께하는 사랑의 의치사업 지원협약식 이예지 기자 2015-02-10 08:53:05

우리의 기부금으로 만드는 사랑의 의치

- 여수사업장 사랑의 의치사업 지원협약식


삼성SDI는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여수시치과의사회, 소라종합사회복지관 등과 ‘사랑의 의치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랑의 의치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서비스 사업이다. 삼성SDI는 수시와 1억 6000여 만원의 의치사업 사회공헌 협약을 맺고 지역 소외계층의 구강건강을 챙기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치아손상 정도가 심각해도 경제적 빈곤으로 보철을 할 수 없는 처지에 놓인 65세 미만 지역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의치 보철 시술이 진행될 예정이다.


 앞으로 삼성SDI는 3년간 1억 6000만원을 들여 시술비 전액을 지원할 계획이며, 여수시와 소라종합사회복지관은 치료 대상자를 선정, 사후관리를 실시하고, 치과의사회는 재능을 기부할 시술 의료기관을 선정해 구강검진 및 시술을 담당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으로 65세 미만 저소득층 70여 명이 무료로 틀니 시술을 받게 될 수 있게 되었다.


삼성SDI 최진환 공장장은 “앞으로도 여수시와 함께 소외계층에 대한 의치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의치사용 여부와 불편사항을 점검하는 등 어르신 치아건강을 챙기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삼성SDI www.samsungsd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