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및 작업환경을 생각한다면, 한양산기가 으뜸!
범용, 중대형 집진시설로 쾌적한 작업환경을 이끌다
<편집자주>
한양산기는 산업용 국소 배기장치 전문 제작업체로 범용 및 중대형 배기 장치를 산업현장에 공급해왔다. 특히 생산 현장에서 제품의 품질을 저하시키고 작업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각종 분진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온 한양산기를 찾아가 그들의 경쟁력과 향후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취재 김민주 기자(pressb@engnews.co.kr)
▲ 한양산기 김회승 대표
한양산기,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최고의 선택
경남 김해에 위치한 한양산기는 2000년 5월 환경설비 및 전용설비 분야에 뛰어들었다. 범용 국소형 배기장치와 High Vacumm System, 도장 자동화 LINE 및 도장부스, 흡착탑 및 중/대형집진기 등 작업 환경 개선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해온 한양산기는 특히 유해 오염원을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환경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양산기 김회승 대표는 “최선을 다하여 최고의 제품을 만든다라는 캐치프라이즈를 바탕으로 생산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해오염원을 효과적이고 완벽하게 처리하여 작업환경 개선과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사업의 방향을 소개했다. 김 대표의 언급처럼 한양산기는 그들만의 우수한 기술력, 꾸준한 연구개발 및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사후관리는 물론, 경쟁력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하여 온 힘을 쏟아 오면서 환경설비 업계들 사이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통하고 있다.
범용 COMPACT 국소배기 장치에 주목
한양산기의 BAG FILTER-SHAKING형과 AIR PLUSE형은 동사의 주력 아이템 중 하나인 집진기이다. BAG FILTER-SHAKING형 집진기는 고정식, 이동식으로 작업조건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오염원 흡입 처리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용도는 연마, 포대, 분체투입, 샌딩, 절삭작업 등 다용도로 적용 가능하다. 또한, 고성능 탈진장치, 조작 S/W 및 차압계를 집약하여 작업자의 시인성도 향상시켰다.
다음으로 AIR PLUSE형 집진기는 몸체가 고온의 열처리 분체 도장처리 되어 미관이 미려하며, 공장 내 좁은 공간도 활용할 수 있는 콤팩트한 구조로 설계되어 최적의 효율로 작업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용도는 믹서, 분체투입, 연마, 용접, 주물절사, 금속가공작업 및 아크릴가공 등에 쓰인다. 또 여과면적을 향상함으로 필터의 눈 막힘 현상을 감소 시켜주며 모듈형식의 필터구조로 교환도 쉽다.
다양한 제품들로 한양산기의 경쟁력 높여…
한양산기가 취급하는 국소배기장치 제품에는 범용 COMPACT 국소배기장치 외에도, 이동이 자유롭게 설계된 이동형 범용 국소배기장치와 모든 형태의 작업공정에 적합한 최적의 설계와 시공으로 작업공정에서 발생하는 오염원을 발생원에서부터 흡입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서 구매 기업의 생산력 향상과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밖에도 작업공간의 효율과 작업능력의 최적을 위해 쉽게 설치가 가능한 다관절 FLEXIBLE ARM, 공장 내 좁은 공간에 설치가 가능하고 다양한 형태의 주문 설계제작이 가능한 HIGH VACUUM SYSTEM,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각종 청소기 장비, 도장부스(건식/습식),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발생되는 각종 유기성 가스 및 악취를 물리·화학적 방법으로 흡착하여 제거하는 흡착탑(ACTIVE CARBON TOWER), 비교적 입자가 굵고 비중이 있는 입자에 선회운동을 주어 입자에 작용하는 원심력을 통해 입자를 가스로부터 분리하여 분진을 침강, 포집하는 장치인 원심력 집진 설비(CYCLONE), 중·대형 집진기 등이 있다.
김 대표는 “뛰어난 제품과 철저한 서비스 정신으로 모든 작업현장에 설치가 가능한 환경설비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설계, 제작, 설치까지 One-Stop Service
한양산기를 설립하기 전에 김 대표는 엔지니어로 직장생활을 약 11년을 했다고 한다. 환경설비분야의 성공 가능성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한 김 대표는 현재까지 약 14~15년 정도를 한양산기를 위해 온몸을 바쳐왔다.
한양산기는 공기정화장치, 산업플랜트, 기술지원 등의 사업영역을 펼치고 있다. 공기정화장치 분야로는 크게 국소배기시설, 산업환기시설, 대기오염제어, 악취제어로 나눌 수 있다. 제진시설은 중력·관성집진시설, 원심력집진시설, 여과집진시설, 전기집진시설이 있으며 흡수시설은 세정시설, 분무흡수시설, 관성흡수시설, 충진흡수시설이 있다. 산업플랜트 분야는 기계설계 및 제작, 각종 구조물 설계/제작설치, 배관설계시공, 자동화설비 설계/제작설치이며 기술지원 분야는 설계 및 설치, 신기술·제품 개발사업, 기술용역·운영업무이다.
김 대표는 “대부분의 환경설비업체들은 사무실만을 가지고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는 설계제작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움직이기 때문에 환경설비분야에서는 타 업체보다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는 소형이 아닌 중대형쪽으로 포커스를 맞추어 한양산기의 엔지니어링 능력을 높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설계, 제작,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는 한양산기는 환경설비분야에서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선보이며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작업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연구, 개발할 예정
뛰어난 엔지니어링 기술력과 철저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해온 한양산기는 2014년에도 어김없이 작업환경의 개선을 위해 쉬지 않고 달려왔다. 또한 국내 시장의 환경설비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전진하고 있는 동사는 소형 제품이 아니라 중/대형 제품을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김 대표는“환경설비분야는 공급자의 규제를 엔지니어링과 라이센스 능력을 갖춘 조건에서 설계시공을 할 수 있도록 더욱 강화 된다면 미래는 밝다”며 2015년에는 회사의 전반적인 성장을 기대해 볼만하다는 뜻을 내비쳤다.
또한 그는“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한양산기는 앞으로도 환경을 생각하는 기술 개발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환경설비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한양산기만의 뛰어난 제품과 높은 기술력으로 산업 및 작업환경설비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
한양산기 www.hanyangcs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