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AASHOW 2014] 분석기기의 선두주자 에이티프런티어(주), 산업용 내시경 선보여
에이티프런디어(주) 부스전경
2008년 전기화학분석기를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한 에이티프런디어(주)(이하 에이티프런디어)가 KOAASHOW 2014에 참가해 열화상카메라, 산업용 내시경 등을 선보이며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다.
에이티프런디어는 원소분석기, 질량분석기, 가스분석기, 입도분석기, 열화상카메라 등 취급분석기 및 계측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고객의 다양한 분석·계측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있으며, 지식·기술 축적을 통해 고객의 연구 과정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회사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고객에게 더 큰 이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에이티프런디어(주) 제품사진
이번에 선보인 산업용 내시경은 독일의 내시경 전문 기업 ITConcepts에서 개발한 산업용 내시경으로서 기계, 부품, 배관 등 공간이 협소하여 사람의 시야가 닿지 않는 부분에 연결된 카메라를 삽입하여 내부의 파손, 부식, 마모 또는 동작 상태를 육안으로 검사하는 장비이다.
산업용내시경 DVR5는 산업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손잡이형으로 제작되었으며, 1.35kg의 초경량으로 휴대가 매우 용이하다. 또한 모니터는 5인치 컬러 대화면으로 구성되어 동급 휴대용 내시경 중 가장 큰 화면을 자랑한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국내 동종 전시회 중 최대 규모의 전시회라는 위상에 걸맞게 43개 해외 업체를 포함해 총 350여개의 국내외 자동차 관련업체와, 1,000여명의 해외바이어를 비롯하여 국내외 2만 여명의 자동차산업 관련인사가 참가했으며, 많은 지역에서 여러 기관들이 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이중에서도 가장 적극적인 지원기관은 한국산업단지공단으로 수도권본부, 울산지사, 대구지사에서 공동관을 구성하여 각 지역 공단 내에 입주한 기업들을 참가시켰으며, 향후에도 계속 코아쇼 공동관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