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무역수지 통계 개발을 위한 특허청-한국은행 MOU 체결 지식재산 무역수지 통계 개발을 위한 특허청-한국은행 MOU 체결 NewsWire 기자 2014-05-23 15:56:37
(발표지=뉴스와이어) 특허청(청장 김영민)과 한국은행(총재 이주열)은 2014년 5월 23일(금) 한국은행에서 지식재산 무역수지 통계 개발을 위한 업무협력 약정(MOU)을 체결하였다.

이는 창조경제 및 경제혁신 실현을 통한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각 정부 부처가 추진하는 지식재산 관련 정책의 효율적인 수립 및 집행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앞으로, 특허청과 한국은행은 지식재산 무역수지 통계의 개발과 관련 분야 국가 통계 발전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우선, 지식재산 관련 무역수지 통계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오는 7월 예정된 제11차 국가지식재산위원회 본회의(국무총리 주재)에 상정할 계획이다.

특허청 소개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특허청 차장 출신인 김영민 청장이 2013년부터 특허청을 이끌고 있다.

출처: 특허청
홈페이지: www.kipo.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