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포드 챈스, 타이코로부터 ADT코리아를 19억3천만달러에 인수한 ‘칼라일 그룹’에 자문제공 클리포드 챈스, 타이코로부터 ADT코리아를 19억3천만달러에 인수한 ‘칼라일 그룹’에 자문제공 NewsWire 기자 2014-03-06 11:11:29
(발표지=뉴스와이어) 글로벌 로펌 클리포드 챈스(Clifford Chance)는 칼라일(Carlyle)그룹이 세계 1위 소방·보안 전문기업인 미국 상장사 타이코(Tyco)로부터 ‘타이코 파이어 앤 시큐리티 서비스’ 코리아와 회사의 한국 내 보안 사업 부문을 담당하는 자회사들((주)에이디티캡스, (주)캡스텍, (주)에이디티시큐리티); 이하 ‘ADT코리아’)을 19억 3천만달러에 인수하는 거래에 대한 법률자문을 맡았다.

2008년 이후에 성사된 PE 바이아웃(Private equity buyout) 거래로는 달러 금액 기준으로 최대 규모인 이번 거래는 현재 규제당국의 승인을 남겨두고 있으며 2014년 2분기에 종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ADT코리아는 한국 내 첨단 보안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47만 5천여 중소기업·상가·가정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ADT코리아는 약 7만 5천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전국에 69개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거래를 총괄하고 있는 클리포드 챈스의 서울사무소 한국업무팀 대표인 김현석변호사는 “칼라일 그룹에 이처럼 중요한 거래에 자문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거래는 단기간의 진행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조직 내 PE 및 파이낸스 그룹의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였기에 복잡한 파이낸싱 구조가 수반된 본 초대형 거래를 완벽하게 성사시킬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김현석 변호사는 사이먼 쿡(Simon Cooke) 기업자문 파트너와 함께 이번 거래를 지휘했으며 사트비르 월리아(Satbir Walia)의 지원을 받았다. 파트너 앤서니 왕(Anthony Wang)과 매튜 트루먼(Matthew Truman)이 파이낸싱에 관한 자문을 담당했으며, 카운셀 예미 테페(Yemi Tepe)와 앤드류 켈리(Andrew Kelly), 조봉상 영국법자문사, 크리스 사타스(Chris Psathas)와 엘리자베스 슐츠(Elizabeth Schultz)가 참여했다.

클리포드 챈스는 최근에 유력 경제지 <프라이빗 에쿼티 인터내셔널>에 의해 PE 부문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로펌’으로 선정됐다.

클리포드 챈스 소개:

1. 클리포드 챈스는 글로벌 로펌으로서 세계 전역에 걸쳐 폭 넓고 깊이 있는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클리포드 챈스는 완벽하게 통합된 단일한 글로벌 파트너십으로서 접근성을 보장하고 합의를 중시하며 팀 조직에 기반한 업무 수행 방식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또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한다. 주요 고객은 업종과 부문을 망라하는 기업체, 정부, 규제기관, 산업협회, 비영리단체가 포함된다. 클리포드 챈스는 글로벌 스탠다드와 심도 깊은 전문성이 결합된 최고 수준의 자문과 법률 의견을 제공한다.

2. 세계적인 권위의 로펌 평가 미디어인 Chambers and Partners가 전세계 각 국가별 로펌의 순위를 평가한 로펌 가이드북인 ‘Chambers Global 2013’에 Clifford Chance 가 선두 로펌 (Tier 1)으로 선정 되었다. 이번 평가는 회사의 법률 서비스 역량, 전문적인 경영, 고객 서비스, 그리고 상업 이해능력을 바탕으로 조사되었으며 이 결과는 클리포드 챈스의 폭넓은 전문성과 일관된 수준 높은 법률서비스가 글로벌 시장 전반에 걸쳐 널리 인정받고 있음을 입증하였다.

3. 클리포드 챈스는 기업자문을 위해 전세계에 750명의 법률자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클리포드 챈스 변호사들은 통신, 에너지, 의료, 금융기관, 펀드, 투자금융, 보험, 미디어, 기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인수합병, 상업계약, 경쟁 및 반독점, 펀드, 투자금융, 사모투자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상세정보는 http://www.cliffordchance.com/legal_area/manda_corporate.html 에서 찾아볼 수 있다.

4. 클리포드 챈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방콕, 베이징, 홍콩, 퍼스, 서울, 상하이, 싱가폴, 시드니와 동경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또한, 클리포드 챈스는 인도네시아 Linda Widyati & Partners로펌과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만 400여명 이상의 변호사를 두고 있는 클리포드 챈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세계적 로펌으로 인정받고 있다.

출처: 클리포드챈스
홈페이지: www.cliffordchanc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