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통계청(청장 박형수)은 보건의료분야의 통계분류 및 정보화 표준의 개발·보급을 확산하고, 국내표준의 국제화를 위해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과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국내 보건의료분야 표준의 개발·보급, WHO-FIC 협력센터 운영 관련 상호협력 및 정보교류, 표준관련 연구 및 학술행사 공동개최 등 국내표준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 WHO-FIC : 세계보건기구 국제분류용어표준(WHO Family of International Classifications, Terminologies, and Standards)
박형수 통계청장은, 금번 MOU를 통해 “보건 및 의료 분야의 통계분류와 정보화간 표준화된 연계 방안이 마련되어, 보건의료 서비스를 효율화 하고, 품질개선에도 크게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통계청 소개
통계의 기준설정과 인구조사, 각종 통계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외청이다. 정부대전청사 3동에 본부가 있다. 1948년 정부수립 때 공보처 통계국으로 출범해 1961년 경제기획원으로 소속이 바뀌었다가 1990년 통계청으로 발족했다. 통계의 종합조정 및 통계작성의 기준을 설정하며, 통계의 중복 방지 및 신뢰성 제고, 통계작성의 일관성 유지 및 통계간 비교를 위한 통계표준 분류의 제정 개정 업무를 담당한다. 한국조세연구원 연구기획본부장 출신인 박형수 청장이 2013년부터 통계청을 이끌고 있다.
출처: 통계청
홈페이지: www.nso.go.kr
통계청-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통계청-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
NewsWire 기자
2014-01-22 11:13:24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