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인천시는 1. 18일부터 각종 부동산정보를 통합한 부동산종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일사편리 부동산통합정보 서비스’가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로써 그 동안 여러 기관을 방문해 각종 부동산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했던 것을 한 곳에서 필요한 정보만을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측량·수로조사 및 지적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부동산종합 공부의 운영 등 행정정보 일원화 사업을 본격 추진해 부동산종합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일사편리 부동산통합정보 서비스’는 지적 7종, 건축물 4종, 토지·가격 4종 등 부동산 관련 15종의 공부를 1종으로 통합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부동산종합증명서를 발급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 지적 7종 : 토지대장, 임야대장, 지적도, 임야도, 대지권등록부, 공유지연명부, 경계점좌표등록부
건축물 4종 : 총괄표제부, 일반건축물, 집합표제부, 집합전유부
토지·가격 4종 : 토지지용계획확인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개별주택가격확인서, 공동주택가격확인서
부동산종합증명서는 경제자유구역청과 군·구 및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발급받거나 인터넷(www.onnara.go.kr)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모든 부동산정보를 한 번에 발급받으려면 ‘종합형’으로 발급받으면 되며, 필요에 따라 개별공부도 발급 가능하다.
한편, 각 발급기관에서는 시행 초기에 민원인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동산종합증명 전담 민원창구를 운영할 예정이다.
인천광역시청 소개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 당선된 송영길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송영길 시장은 인천을 사람과 기업가 물류가 모여 미래 가치를 선도하는 환황해권 중심도시, 세계3대 경제자유구역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3대 핵심 사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무상 보육 도시, 공평한 기회와 경쟁력 있는 교육 도시 인천, 청년 일자리 메카 인천 만들기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 www.incheon.go.kr
인천시 각종 부동산정보 ‘부동산종합증명서’ 하나로 편리하게
인천시 각종 부동산정보 ‘부동산종합증명서’ 하나로 편리하게
NewsWire 기자
2014-01-16 19:48:04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