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철도 요금 인상 검토 안 해 대구시, 도시철도 요금 인상 검토 안 해 NewsWire 기자 2014-01-13 14:50:24
(발표지=뉴스와이어) 대구시는 최근 공기업 경영개선과 관련 대구도시철도공사의 개선안 중의 도시철도요금 단계적 인상과 관련해 요금 인상을 검토하지 않고 있다.

현재 추진하고 있는 지방공기업 개혁의 취지는 공기업의 경영개선과 잘못된 관행 등을 바로잡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도시철도공사에서 요금 인상안을 내놓은 것은 정부의 공기업 개혁 방침에도 맞지 않으며, 또한 시민들에게 부담을 주기 때문에 시에서는 지난번 공기업에서 마련한 개선안을 반려한 바 있다.

따라서, 대구시에서는 지금 정부에서 고강도의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 개혁을 추진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철도요금 인상은 검토하지 않을 뿐더러 공기업 내부 임직원들의 획기적이고 강도 높은 자구책을 제시해 시민들이 공기업 개혁안에 공감할 수 있도록 경영개선안을 내놓으라고 독려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소개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범일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김범일 시장은 민선2기를 맞아 대구를 ‘지식산업도시’로 만들어 좋은 일자리 5만개를 창출하고,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는 한편 대구를 교육도시, 문화예술 중심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따뜻한 복지도시로 만들기 위한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출처: 대구광역시청
홈페이지: www.daegu.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