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지역문화 컨설팅 우수사업 선정 2013 지역문화 컨설팅 우수사업 선정 NewsWire 기자 2014-01-09 13:51:17
(발표지=뉴스와이어)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이하 문체부)는 지자체와 지역대학, 지역문화재단 및 문화예술전문가 등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2013 지역문화 컨설팅 지원 사업’ 12개에 대하여 평가하고 우수과제 2개를 선정하였다.

최우수: 부천시(부천문화재단) ‘생활밀착형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컨설팅’
우수: 아산시(아산문화재단) ‘아산시 송악 창조마을[Creative-Village] 조성·운영에 관한 컨설팅’

최우수 과제에는 부천시·부천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한 ‘생활밀착형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컨설팅’이, 우수과제로는 아산시·아산문화재단의 ‘아산시 송악 창조마을[Creative-Village] 조성·운영에 관한 컨설팅’이 선정되었다. 문체부는 선정된 2개 지자체에 대해 금년에는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수립토록 하고 2015년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부천시에는 별도로 장관상을 수여한다.

지역문화 컨설팅 지원 사업은 해당지역의 지역문화기관 또는 대학 등 전문가와 지방자치단체가 협력하여 추진하는 맞춤형 컨설팅 사업으로, 지역의 특화된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민의 문화 향수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2005년 경북대에서 수행한 ‘대구시 도심 문화 인프라 진단 및 활성화 컨설팅’은 2013년 지역문화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대구 근대 골목’ 사업의 시발점이 된 바 있다.

문체부는 ’14년도에도 9개 시도 15개의 컨설팅 과제(사업)를 추진하며, 이 중 2개의 우수과제를 선정하여 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www.mc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