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중기센터)는 오는 15일(수) 오후 2시 중기센터 1층 광교홀에서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4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및 통상임금 판결에 따른 대처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통상임금 판결과 관련해 도내 중소기업의 임금체계 및 임금지급 관행 분석과 대처방안을 설명하고, 2014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널리 알려 다수의 중소기업이 수혜를 받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기업의 임금체계, 통상임금의 개념, ▲대법원 전원합의체 판결내용, ▲임금지급 관행 분석 및 중소기업 대처방안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그 외 ▲중기센터 지원 사업 안내, ▲중기센터 아카데미 사업 소개, ▲경기도 육성자금 융자지원 안내, ▲경기과학기술진흥원 지원 사업 안내 등 기관별 지원 사업 안내도 진행된다.
또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기관별 별도의 상담부스를 마련해 1:1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새로운 지원시책과 제도에 대한 중소기업의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중기센터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하여 이메일(prman@gsbc.or.kr) 혹은 팩스(031-259-6180)로 보내면 되며, 전화(031-259-6106)신청도 가능하다.
중기센터 홍기화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에 많은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통상임금 판결로 인한 중소기업의 가중을 완화시키고, 노사가 원만하게 상생의 임금체계를 개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기센터 SOS 지원팀(031-259-61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청 소개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문수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통일 강대국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갖고 있는 김문수 도지사는 2020계획을 통해 경기도를 통일 이후 대륙시대까지 내다보는 안목으로 소중하게 설계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서울의 베드타운이 아닌 체계적이며, 친환경적, 미래지향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GTX 착공을 조속히 실현해서 수도권을 사통팔달,녹색·다핵공간으로 재편하고자 합니다.
출처: 경기도청
홈페이지: www.gg.go.kr
경기도-중기센터, 통상임금 문제 해법 제시
경기도-중기센터, 통상임금 문제 해법 제시
NewsWire 기자
2014-01-06 14:59:35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