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경기도가 게임, 영화, 드라마 등 이른바 문화콘텐츠산업 관련 기업을 위한 250억 원 이상 규모의 펀드 조성을 추진한다.
경기도는 올 상반기 중으로 도내 문화콘텐츠 기업 육성을 위한 ‘경기도 문화콘텐츠 창의펀드’를 조성하기로 하고 3월부터 운용사 모집공고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경기도 문화콘텐트 창의펀드는 도가 100억 원을 출자하고 민간에서 150억 원 이상을 조성하는 총 250억 원 이상 규모의 펀드로 투자기간 5년, 관리기간 2년 등 총 7년간 운영될 예정이다. 도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을 수탁사업자로 지정하고 경기도중소기업육성기금 100억 원을 진흥원에 출연할 방침이다.
창의펀드의 투자대상은 매출액 기준으로 3년 평균 매출액 5~100억 원 이하 콘텐츠기업으로 콘텐츠 개발기업을 주요 투자대상으로 하고 콘텐츠 유통기업까지 포함할 예정이다. 도는 투자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도내 성장·우수 문화콘텐트 기업에 펀드 조성액의 60% 이상을 의무투자하고 나머지 40%는 펀드운용사의 수익률 제고를 위한 자율투자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도는 오는 3월과 4월 중에 경기콘텐츠진흥원을 통해 운용사를 모집한 후 상반기 중으로 펀드 설립신고를 마칠 계획이다.
경기도 문화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펀드는 기존 문화콘텐츠 기업에 대한 자금 조달 방식을 융자(대출)에서 펀드로 투자방식을 전환한 것”이라며 “문화콘텐츠 기업에 대한 소극적 투자를 적극적 투자로 전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이번 콘텐츠기업 전용펀드가 각 기업에 대한 맞춤형 투자로 안정적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청 소개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당선된 김문수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통일 강대국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갖고 있는 김문수 도지사는 2020계획을 통해 경기도를 통일 이후 대륙시대까지 내다보는 안목으로 소중하게 설계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서울의 베드타운이 아닌 체계적이며, 친환경적, 미래지향적인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GTX 착공을 조속히 실현해서 수도권을 사통팔달,녹색·다핵공간으로 재편하고자 합니다.
출처: 경기도청
홈페이지: www.gg.go.kr
경기도, 게임·영화산업 육성목적 250억 원 규모 펀드 조성
경기도, 게임·영화산업 육성목적 250억 원 규모 펀드 조성
NewsWire 기자
2014-01-06 14:59:35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