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렴도 1위 이어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서울시, 청렴도 1위 이어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NewsWire 기자 2013-12-30 10:23:31
- 서울시, 감사원에서 평가한 2013년도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br/>- 서울시 감사관, 올해(12.18 현재) 5,722건의 고충민원 접수해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으로부터 시민권익 보호<br/>- 새해에도 소통하는 민원처리로 시민권리 구제 강화

(발표지=뉴스와이어) 서울시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금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한데 이어, 감사원이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13년도 민원처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감사패와 포상금을 수상(12.23)했다고 12월 30일 밝혔다.

감사원은 매년 공익을 위한 민원 감사청구를 고취하고 공익민원처리 관계기관 공무원들의 봉사자세 독려 및 사기진작을 위해 ‘우수 민원신고인’ ‘우수 민원처리기관 및 우수 민원처리공무원’을 선정한다.

서울시 감사관실은 올해(12월 18일 현재) 5,722건의 고충민원을 접수하여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으로부터 시민권익을 보호하고 시민생활 불편신고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해 왔다.

특히 적극적인 민원처리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고, 고충민원 직접조사 등을 통해 시민권리구제 강화에 감사역량을 집중하였으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우려 합리적으로 서울시 민원을 해결해 왔다.

한편, 서울시는 12월 19일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13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서울시가 청렴도 종합 1위를 달성한 것은 공무원들의 공직 윤리관 강화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부패 사전예방시스템 구축 및 비리에 대한 단호한 대처 등 강력한 청렴대책을 실천한 결과다.

송병춘 서울시 감사관은 “새해에도 시민들이 제기하는 민원해결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시민들의 말씀을 경청하고 소통하는 민원처리로 시민권리 구제 강화에 서울시 감사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소개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출처: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www.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