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는 12월 26일 충청북도의 중심지인 청주에 중소기업제품 전용 판매장인 ‘HIT500 Plaza'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장은 지방 핵심상권인 청주 성안길에 지하1층, 지상 1~4층 건물(연면적 1035.87㎡) 규모로 설치되며, 166개 업체, 1,400여개 품목을 전시·판매하게 된다.
판매장 1∼2층은 ‘HIT500’ 선정 우수제품 및 충청북도에서 생산하는 우수중소기업제품을 기반으로 뷰티용품, 팬시, 생활·주방용품, 지역특산품, 건강용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판매할 계획이며, 판매장 3~4층의 경우, 공예상품 전시판매장과 우수 이미용 중기제품 체험장 등으로 꾸며져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오픈식에서 김순철 중소기업청 차장은 “주요 도심 핵심상권 및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기관 시설내에 지속적으로 중소기업제품 전용 판매장을 설치·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히며 “중소기업전용판매장은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제품에게 판매 및 타유통채널 진출을 지원하는 판로 인큐베이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전용판매장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매장 오픈식은 12월 26일(목) 오후 1시 30분 충청북도 청주매장 (충북청주시 상당구 남문로2가 97번지 정우빌딩)에서 개최되며, 충청북도 도지사·중소기업청 차장 및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충북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중소기업청 소개
중소기업청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99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중소기업정책국, 소상공인정책국, 중견기업정책국, 창업벤처국, 경영판로국, 생산기술국으로 구성돼 있다. 산하에 11개의 지방중소기업청이 있으며, 구미전자공고 등 3개의 마이스터고를 운영한다.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 출신인 한정화 청장이 2013년부터 중소기업청을 이끌고 있다.
출처: 중소기업청
홈페이지: www.smba.go.kr
HIT 중소기업제품 충북 청주지역 진출
HIT 중소기업제품 충북 청주지역 진출
NewsWire 기자
2013-12-26 15:08:25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