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서울시는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난 2012년 11월 오류IC방향 지하차도 2개 차로를 양방향 1개 차로씩 운영 하였으며, 금번 신월 IC방향 지하차도의 완공으로 27일(금) 14시에 양방향 2개 차로씩 전체 4개 차로를 전면 개통 한다고 밝혔다.
양천구 신월6동과 구로구 개봉동을 연결하는 남부순환로 서부트럭터미널앞 지하차도는 서부트럭터미널 앞 교차로의 교통체증으로 인한 만성적인 정체를 해소하고, 낙후된 서남권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지난 2008년 3월에 공사가 시작되었다.
서부트럭터미널 앞 지하차도 건설공사는 길이 1,350m에 지상 4차로, 지하 4차로로 건설하였다.
서부트럭터미널 앞 지하차도 전(全)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남부순환로 서부트럭터미널앞 신월IC↔오류IC 양방향 교차로를 모두 신호 없이 통과할 수 있어 신월IC~오류IC 구간 내 교통체증이 완화되고 서해안고속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수도권 고속화도로의 접근성이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일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서부트럭터미널 앞 교차로의 교통 불편사항이 해소되고 향후 지역개발에 따른 통행차량 증가에 대비함으로써 주민숙원사업 해소는 물론 지역간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소개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출처: 서울특별시청
홈페이지: www.seoul.go.kr
27일 서부트럭터미널 앞 지하차도 전(全) 구간 개통
27일 서부트럭터미널 앞 지하차도 전(全) 구간 개통
NewsWire 기자
2013-12-26 10:23:5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