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부산시는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가치확산, 시민인식 제고, 시민이 원하는 맞춤형 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12월 24일까지 시민이 원하는 행정서비스 모델을 발굴하는 ‘정부3.0 시민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3.0은 급변하는 행정환경과 수요에 맞추어 정부가 가지고 있는 정보의 적극적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투명하고, 유능한 서비스 정부를 구현하여 국민 모두가 행복한 세계 속의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중심의 혁신적인 국정운영 패러다임이다. 부산시는 지난 8월 정부3.0 로드맵 및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여 현재 3대 분야, 10개 중점과제, 30개 세부추진과제를 역점 추진하고 있다.
부산시는 정부3.0의 가치를 적극 공유하고 시민이 필요한 행정서비스 제공 및 행정의 사각지대에서 소외되고 있거나 시민들이 손톱아래 가시처럼 불편을 느끼고 있는 숨어있는 행정수요를 찾아 개선하기 위해 이번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내용은 시민의 관점에서 행정기관의 공공정보, 시설·장비 등을 공유·활용하여 편리하고 새로운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업, 새로운 정보기술을 활용한 편리한 행정서비스 제공 방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새롭고 실현가능한 아이디어 모두 해당된다.
응모대상은 부산 시정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chaosejc@kore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공모관련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공모 당선작은 12월말 발표될 예정이며, 선정된 사업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2014년 부산시 정부3.0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응모작 중 9건을 선정하여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6건에 대해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출처: 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 www.busan.go.kr
부산시, 정부3.0 시민 아이디어 공모
부산시, 정부3.0 시민 아이디어 공모
NewsWire 기자
2013-11-28 10:37:33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