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건국대학교 음악영재 장학사업: 음악영재교육의 확대방안연구’
(발표지=뉴스와이어) 서울시의 음악영재장학 사업 지원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은 23일 오후 3시부터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서울시-건국대 음악영재 장학사업: 음악영재교육의 확대방안연구’를 주제로 공동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은식 건국대 교수(음악교육)를 비롯해 김성혜 한국예술영재교육원 연구원 , 양은주 명지전문대 교수, 권덕원 경인교대 교수 등이 음악영재교육의 발전방안에 관한 다양한 주제발표와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시는 음악적 재능은 뛰어나지만 경제적 여건 상 체계적인 교육을 받기 힘든 음악영재를 발굴하고 지원 육성하기 위해 2008년부터 음악영재교육지원을 시작하였으며, 건국대 음악영재교육원이 2008년부터 주관처로서 전문성, 우수한 교수진과 커리큘럼 등을 바탕으로 선발 및 교육과정을 담당하고 있다.
100명의 재학생들은 국내외 저명한 음악교수 등으로 구성된 교수진으로부터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전문교육을 받고, 교육비는 서울시에서 전액 부담하고 있다. 지난 5월 제6회 입학생을 선발한 건국음악영재교육원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국내 유수의 콩쿠르와 예중 예고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교육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서울시 관계자 및 각 분야의 영재교육전문가와, 서울시의 음악영재 교육사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가 방문할 예정이며. 특히, 음악영재를 자녀를 두고 있거나, 자녀를 음악영재로 키우길 원하는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2013 서울시 음악영재 장학사업 - 음악영재교육 학술세미나와 관련한 문의는 건국대학교 음악영재교육원의 운영사무실(전화 02-456-7240)을 통해 가능하다.
출처: 건국대학교
홈페이지: www.konkuk.ac.kr
서울시-건국대, 음악영재 장학사업 세미나 개최
서울시-건국대, 음악영재 장학사업 세미나 개최
NewsWire 기자
2013-11-21 16:43:26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