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장애인후원을 위한 2013 사랑나눔 걷기대회가 30일(토) 오후 1시 대전대학교 맥센터에서 열린다.
한국걷기운동본부와 한국청소년동아리연맹이 공동 주최하는 2013 사랑나눔 걷기대회(조직위원장 이창기대전발전연구원장)는 대전지역 지체장애인 500여 명이 참석하고 50여 개 기업 및 시민단체와 대전지역 청소년 등 2,5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청소년동아리지도교사 100여 명이 우정참여하고 청소년동아리경진대회 대상(국무총리상)출신인 인기가수그룹 J모닝이 재능기부 출연을 해 장애인과 따뜻한 시간을 만들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과 함께 대전대 캠퍼스를 함께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뒤 맥센터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는 게임과 공연을 함께 즐기고 관람하며 화합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이어서 2,500여 명이 참가하는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플래시몹을 통해 나라사랑을 전세계에 알리는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더구나 일반시민과 청소년들이 걸은 거리만큼 1M당 1원씩 기업들이 장애인들에게 후원하게 된다
이창기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일반시민은 물론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과 하나라는 인식을 공유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더불어 개인건강의 중요성과 나라사랑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행사가 될 것”이라며 “내년에는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랑나눔 걷기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일반시민과 청소년들은 한국걷기운동본부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에서 ’통‘이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장애인과 사전 결연을 통해 한팀이 되어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문의: 한국걷기운동본부 042-823-2115)
출처: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 www.metro.daejeon.kr
대전시, 장애인후원 사랑 나눔 걷기대회 개최
대전시, 장애인후원 사랑 나눔 걷기대회 개최
NewsWire 기자
2013-11-20 14:05:06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