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문화의 날 기념행사 개최 울산시, 문화의 날 기념행사 개최 NewsWire 기자 2013-10-16 20:02:27
(발표지=뉴스와이어) 2013년 문화의 날 및 문화원의 날 기념행사가 마련된다.

울산시에 따르면 울산광역시문화원연합회(회장 한태곤)가 10월 16일 오전 11시 더 파티(중구 옥교동 소재) 더하우스홀에서 구·군 문화원 회원, 지역문화예술계의 원로, 울산예총 및 울산민예총의 임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2회 문화의 날 및 제6회 문화원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문화예술인들의 친목도모와 지역문화 활동을 강화하고, 울산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시상하고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시립무용단의 처용무, 향발무(궁중무용) 등 식전 축하 공연에 이어 2013 울산문화원의 실천약속 낭독, 시상식과 기념사 및 축사, 판소리 서사극 처용왕자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공으로 임인도 씨 등 5명이 울산광역시장상을, 권철호 씨 등 2명은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을, 박정희 씨 등 5명은 울산광역시문화원연합회장상을 각각 수상한다.

‘2013 울산지역 문화원의 실천선언문’에는 울산시민의 문화·예술적 감성과 창의성 계발, 지방화 시대에 따른 문화적 책임, 지역문화의 세계화 등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고 새로운 문화 환경을 선도하는 선진문화원이 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간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기념 행사에 이어 어르신 문화축제 ‘세대공감 PARTY 우리는 청춘’행사가 열린다.

‘세대공감 PARTY 우리는 청춘’은 한국문화원연합회 지방문화원 어르신문화프로그램 사업의 하나로 지난 8월 선정됐다.

축제는 오후 2시 문화의 거리에서 길놀이를 시작으로 기념식, 어르신 밴드와 7080 밴드 공연, 나이없는 댄스파티 등으로 펼쳐진다.

한편 ‘문화의 날’은 1972년부터 문화예술진흥법으로 지정된 법정기념일(10월 셋째주 토요일)이며, ‘문화원의 날’은 2007년부터 한국문화원연합회 전국총회에서 자체 제정한 기념일(10월 10일)이다.

출처: 울산광역시청
홈페이지: www.uls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