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지=뉴스와이어) 대구시는 2013년 국제모노레일협회(IMA) 총회를 10월 7일부터 3일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참석한 협회 회원들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첨단 모노레일 건설기술에 놀랐고, 따뜻한 대구 인심에 감명을 받았다.
이번 국제모노레일협회 총회에는 유럽, 미국, 아시아 등 국내외 14개국에서 회원 300여 명이 참여했고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의 기조 발표를 시작으로 설계와 건설, 운영 등 6개 세션 18개 논문을 발표하며 모노레일 기술전반에 걸쳐 논의와 정보교류를 가졌다.
10월 7일에는 차량기지에 들러 차량 시승을 하고 신천사장교, 황금네거리 정거장을 견학해 대구도시철도 3호선의 우수한 건설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국제모노레일협회장 Carlos A. Banchik(55세, 미국인)은 “기존 모노레일 방식 도시철도를 더욱 보완해 세계 최장인 30m 궤도빔 제작 기술 특허 및 차량에 탑재된 각종 첨단 안전시설 개발 적용 등에 놀랐으며 앞선 모노레일 건설기술의 표준을 제시했다”고 말해 우리 도시철도 건설기술에 자부심을 갖게 했다.
특히 이번 대구에 방문한 손님맞이로 근대화골목 및 서문시장 방문 등 대구투어를 준비해 다시 찾고 싶은 도시로 깊은 인상을 가지고 돌아가게 했다.
대구시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대구모노레일 3호선의 우수성에 대해 각국 전문가의 긍정적 평가에 기쁘게 생각한다”며 “안전하고 완벽한 건설로 개통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대구광역시청
홈페이지: www.daegu.go.kr
대구시, 국제모노레일협회 총회 성료
대구시, 국제모노레일협회 총회 성료
NewsWire 기자
2013-10-10 17:22:46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