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경제적 인버터 신제품 출시
‘SINAMICS V20’, 설치 용이하고 에너지 비용 절감 가능
‘지멘스가 사용이 용이하고 신뢰성은 높으면서도 경제적인 인버터 ‘SINAMICS V20’을 출시했다.
지멘스의 신규 소형 범용 인버터인 ‘SINAMICS V20’은 간단하고 경제적인 드라이브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은 짧은 시운전 시간, 쉬운 조작 방법, 내구성, 경제성 등에 있어 독보적인 위치를 자랑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우선 매립형 설치 및 벽면 일렬 설치가 가능하며, 7.5kW~15kW 제품에는 제동 모듈이 내장돼 있다.
주전원 공급 없이도 파라미터 로딩이 가능하며, 결선 매크로 및 애플리케이션 매크로를 사용해 시운전이 더욱 간편하다.
특히 지멘스 측은 “불안정한 전원 공급 상황에서도 ‘운전 유지 모드’ 기능으로 안정된 동작이 가능하므로 생산성이 증가하며, 넓은 전압 범위, 우수한 냉각 설계 및 코팅 처리된 PCB 사용으로 내구성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V/f, V2/f 제어용 ECO 모드의 경우 자속을 자동으로 조정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며, 최대 절전 모드 기능을 사용해 시스템이 필요로 할 경우에만 모터를 동작시켜 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다.
여기에 DC 버스를 공유해 회생되는 에너지를 재사용, 에너지 소비 절감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또 하나의 특징이다.
지멘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외부 BOP, 연결 케이블, 필터, 제동 저항, 차폐 연결 키트 등 다양한 옵션을 사용해 특정 애플리케이션 또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할 수 있다”며 “공정 산업 및 제조업의 기본 드라이브 애플리케이션인 컨베이어 벨트뿐만 아니라 펌프, 팬, 컴프레서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제품의 경우 4가지 프레임으로 제공되며, 출력 범위는 0.12kW에서 최대 15kW까지다.
<출처: 지멘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