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쿠스 부스 전경 / 사진. 아미쿠스
페어이노(Fairino) 협동 로봇의 한국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자동화 솔루션 전문 기업 아미쿠스(AMICUS)가 오는 2025년 3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5 스마트 공장·자동화산업전(Automation World 2025, 이하 AW 2025)'에 참가해 차세대 협동 로봇 및 스마트 그리퍼 솔루션을 선보인다.
아미쿠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D400 부스에서 최첨단 자동화 기술을 선보이며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미쿠스는 페어이노 협동 로봇의 한국 총판을 맡아 국내 시장에 최적화된 협동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페어이노 협동 로봇과 다양한 스마트 그리퍼를 융합한 자동화 솔루션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생산성 향상, 효율성 증대 및 안전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AW 2025에서는 아미쿠스의 핵심 기술력을 집약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이며 참관객들에게 미래형 자동화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FR20 / 사진. 아미쿠스
이번 전시에서 아미쿠스는 페어이노(Fairino) 협동 로봇과 DH-Robotics 전동 그리퍼를 핵심 제품으로 소개하며 차세대 스마트 자동화 기술을 선보인다. 페어이노 협동 로봇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뛰어난 안전 기능을 통해 작업자와의 협업을 극대화하며, 높은 정밀도와 반복 작업 능력을 제공해 다양한 산업 환경에 적용 가능하다. 그 중, 'FR20'은 6개의 자유도를 가지며, 최대 16kg의 가반하중을 지원하고, ±0.03㎜의 반복정밀도를 제공하며, 충돌 감지 및 안전 정지 기능을 내장해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한다.
DH-Robotics 전동 그리퍼 / 사진. 아미쿠스
DH-Robotics 전동 그리퍼는 정밀한 힘 제어와 다양한 그립 옵션을 통해 복잡하고 섬세한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업 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AG 시리즈는 통합 설계를 기반으로 손가락 구성과 그립 모드 사이를 전환할 수 있어 반복위치결정정확도가 우수하고 정확한 힘 제어를 위한 파지력을 지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물체의 모양에 따라 그리퍼 손가락 끝단이 접히거나 평행을 이뤄 최적의 파지 형태로 전환되며, 액추에이터와 트랜스미션 시스템, 드라이버가 통합된 콤팩트한 설계로 공간활용성이 우수하다.
협동 로봇 100대 한정 판매 / 사진. 아미쿠스
아미쿠스는 이번 AW 2025에서 페어이노 협동 로봇과 DH-Robotics 전동 그리퍼 외에도 다양한 첨단 자동화 기술을 선보이며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미쿠스 부스를 방문하는 참관객들은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아미쿠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추가로, 전시 현장에서 협동로봇 100대를 500만원 선에서 판매한다고 소개했다.
한편, AW 2025는 공장 자동화, 머신비전 등 스마트팩토리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스마트 공장 자동화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500개의 기업이 참가해 2,200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아미쿠스는 이번 전시를 통해 스마트 자동화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