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에키온 테크놀로지(Echion Technologies), 리튬이온 배터리용 음극재 XNO 백서 발간 정밀한 백서 통해 한국 시장 공략한다 정하나 기자 2024-06-25 15:44:06

에키온 테크놀로지 Joris Pezin 프로덕트 매니저 / 사진. 여기에

 

나이오븀(Nb) 기반 음극재 XNO는 리튬이온 배터리 시장에서 사용되고 있는 흑연 및 실리콘 기반의 음극재를 대체할 수 있는 유망한 소재이다. 이 소재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가지고 있으며 충전 시간이 빠르다. 이 소재는 높은 에너지 밀도를 자랑하며, 충전 속도가 빠르고 긴 수명을 갖고 있어 다양한 적용 범위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따라 에키온 테크놀로지(Echion Technologies)는 한국 시장을 빠르게 공략하고자 리튬이온 배터리용 나이오븀 기반 음극재 XNO에 관한 백서를 발간했다.

 

사진. 에키온 테크놀로지


나이오븀(Nb) 기반 음극재 XNO, 한국시장에 알린다
최근 리튬이온(Li-ion) 배터리 시장에서는 흑연과 흑연-실리콘 기반의 활성 음극 소재가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각각 고유의 장단점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에키온 테크놀로지(Echion Technologies)가 제시한 나이오븀(Nb) 기반 음극재 XNO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우수한 물성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최근 에키온 테크놀로지는 이 혁신적인 소재에 대한 백서를 출간했다. 에키온 테크놀로지의 프로덕트 매니저 Joris Pezin은 “에키온 테크놀로지는 나이오븀 기반 음극재 XNO의 기술을 한국 시장에 알리기 위해 백서를 발간했다. 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사진. 에키온 테크놀로지

 

기존 음극재 배터리의 한계점을 벗어 던지는 소재 주목!
나이오븀 기반 음극재 XNO 백서에서는 흑연 기반 음극재, 흑연-실리콘 기반 음극재, 리튬티타늄탄산화물(LTO) 음극재 등의 장단점이 서술돼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돕고 , 이러한 소재의 장점을 보유한 나이오븀 기반 음극재 XNO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흑연 및 흑연-실리콘 기반 활성 음극재를 사용하면 최저 비용으로 최대 에너지 밀도를 갖는 리튬이온 셀을 생산할 수 있지만, 듀티 사이클과 사용수명이 낮아 산업용에 적합하지 않다. 반면, 리튬티타늄탄산화물(LTO)은 고속 충전 조건에서 수명이 길다는 장점이 있으나 에너지 밀도가 낮아 상업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에키온 테크놀로지는 나이오븀을 사용해 독자적인 혼합 산화나이오븀 활성 음극재 XNO를 개발했다. 이와 관련된 정보는 나이오븀(Nb) 기반 음극재 XNO 백서에서 중점적으로 소개됐다.


나이오븀 기반 음극재 XNO는 흑연-실리콘 및 LTO 소재의 한계를 뛰어넘어 새로운 기술 영역으로 적용 범위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셀 제조업체는 빠르게 충전할 수 있고 긴 수명의 고밀도 리튬이온 배터리를 제조할 수 있게 됐다.

 

음극재 배터리 시장에서 한 자리 차지하는 한국 시장 주목!
에키온 테크놀로지가 전시회 참여와 백서 출간 등 한국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이유는 한국이 전 세계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음극재 배터리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첨단 생산 공정을 갖춘 기업들이 많기 때문이다.


에키온 테크놀로지 Joris Pezin 프로덕트 매니저는 “폭넓은 인프라를 구축한 한국 기업들과 협력함으로써 당사의 기술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은 ‘빨리빨리 문화’를 가지고 있어 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해 긍정적인 연구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협력할 한국 기업들을 물색하고 레퍼런스를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에키온 테크놀로지는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을 위해 현지 기업들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에키온 테크놀로지는 음극재 배터리에 대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한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구축하기 위해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