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조림 캔 레이어를 핸들링 중인 ZLW(사진. 슈말츠코리아)
자동화 공정에 사용되는 그리퍼 및 진공 부품의 혁신적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는 진공 자동화 전문기업 슈말츠코리아가 최근 고객의 생산 효율성 제고에 크게 기여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인 경량 레이어 그리핑 시스템 ‘ZLW’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다양한 형태, 크기, 재질의 유리병, 캔, 박스 등을 레이어 단위로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혁신적인 그리핑 시스템이다.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혁신적 설비 제안
협동로봇에 최적화된 진공 솔루션을 제공하는 설비인 ZLW는 자체 중량 4㎏부터 7.5㎏까지 다양한 무게로 구성된 바디를 협동로봇 및 소형 경량 로봇에 장착할 경우 최대 25㎏에 달하는 작업물을 핸들링 할 수 있다.
경량 레이어 그리핑 시스템 ‘ZLW’(사진. 슈말츠코리아)
슈말츠코리아가 자신 있게 소개하는 ZLW는 진공 챔버(Chamber)의 분리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진공발생기와 컨트롤 밸브를 옵션으로 선택해 부착할 수 있고, 적은 유량으로도 높은 효율의 흡착력을 발휘해 빠른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아이템이다.
뿐만 아니라 동사의 이번 신제품 ZLW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진공패드 및 기타 부품들을 하나의 그리핑 시스템으로 통합해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며, 유지보수 비용까지 줄일 수 있다는 경쟁력도 갖췄다.
물류 및 레이어 핸들링 전용 그리퍼 ZLW(사진. 슈말츠코리아)
이러한 강점을 가진 ZLW를 도입하는 고객은 단차의 극복을 위한 스프링 플랜지 유닛(Flange Unit)도 직접 선택이 가능하며, 상용 로봇이나 프레임에 장착할 수 있는 매우 견고한 플랜지 유닛을 탑재해 작업 만족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ZLW는 지나치게 높은 진공의 형성을 막고, 진공도의 수준을 적절히 유지하기 위한 릴리프 밸브도 장착돼있는 그리핑 시스템이다.
스펀지 폼과 진공 패드 등 다양한 재질의 작업물을 핸들링 할 수 있도록 실링 방식도 선택 가능한 슈말츠코리아의 ZLW는 플러그인(Plug In) 방식의 진공패드 또는 실링 폼을 장착할 경우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형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한편, 슈말츠코리아가 이번에 선보인 ZLW는 동사의 레이어 그리핑 시스템 SPZ의 경량 버전(Palletizing Light Weight Gripping System)으로 출시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