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HNP인터프라(주), 친환경 솔루션으로 고객 가치 실현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ESG 경영 적극 대응 김용준 기자 2022-07-22 13:03:45

사출성형 혁신을 위한 주변기기를 국내에 수입하며, 고객 니즈에 대응하고 있는 HNP인터프라(주)는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심층 상담을 통한 서비스 정책을 바탕으로, 해당 시장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동사는 현재 글로벌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ESG 경영에 부합하는 솔루션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산업 분야를 더욱 확대해 브랜드 가치를 제고할 방침이다. 

 

HNP인터프라(주) 황선준 대표이사(사진. 여기에)

 

포장전서 고객 소통 강화
2001년 설립돼 독일, 이탈리아,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유럽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플라스틱 산업 분야의 최첨단 장비 및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HNP인터프라(주)(이하 HNP인터프라)는 차별화된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 정책을 바탕으로 산업자동화에 일조하며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다. 현재 동사는 국내 주요 기간산업 분야의 대기업 및 협력사를 포함해 수백 여 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에게 친환경 기반의 지속 가능한 제품들을 제안,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동사는 지난 6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23회 국제포장기자재전(KOREA PACK 2022)에 참가해 Frigel社의 사출 사이클 동기화 제어솔루션인 Microgel RSD/RSM을 전시하며, 고객사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Microgel RSD/RSM은 수냉식 냉각기와 온도조절기가 결합된 장비로 디지털 동기화를 통해  각 구역에 대한 최적의 유량 및 온도 설정을 구현하고 이에 따라 제품 품질을 최적화하는 장비이다. 특히 금형의 상하측 온도를 다르게 적용하는데 활용되며, 수축이나 성형 공정으로 인해 발생하는 휨이나 변형 등을 개선할 수 있어 균일성과 품질 향상에 이바지한다. 


HNP인터프라 황선준 대표이사는 “기업들의 에너지 정책에 필요한 효율적인 장비를 지속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이송, 제습, 계량, 저장에 이르는 주변기기는 물론, 이에 필요한 프로그램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고객사의 제품 구매부터 서비스를 아우르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 운영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Microgel RSD/RSM(사진. 여기에)


한편, HNP인터프라는 오는 2023년 3월 개최되는 국제플라스틱·고무산업전(KOPLAS)에 참가를 확정했으며, 해당 전시회에서는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나면서도 작업자의 편의성이 확보돼 있는 다양한 주변기기 등을 전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글로벌 이슈 대처
HNP인터프라는 회사 창립서부터 현재까지 친환경 솔루션을 통한 생산 혁신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EGS 경영에 대응하는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안하고 있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지표로 활용되는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 등의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이다. 해당 프로세스는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구체화하고 그에 따른 노력을 수치화해 투자로 이어지도록 하는 방식이다. 이미 2000년 대 초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캐나다, 프랑스 등 유럽국가는 자국 내 종사하는 기업들에게 ESG 정보를 공시하라고 규정했으며 관계를 맺는 기업들 간에 사회적 책임 투자를 고려한 협약을 중시하라고 명시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해당 제도에 발맞춰 2025년부터는 자산 총액 2조 원 이상의 상장사를 대상으로 공시 의무화를 도입할 예정이며, 이는 2030년 모든 코스피 상장사에게도 적용될 방침이다. 

 

KASKO 호퍼 로더(사진. HNP인터프라(주))


HNP인터프라는 이러한 글로벌 이슈에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환경 피해를 최소화하거나 유해요소 등을 재활용하는 방식의 시스템 장비를 국내 시장에 제안한다. 특히 호퍼로더, 금형온도조절기, 건조기, 제습기, 냉각기 등이 효율적이면서도 안정적인 가동을 할 수 있도록 공급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자사만의 전문적인 서비스 방침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데 집중한다. 이는 오랫동안 해당 분야에 종사하며, 기술력과 레퍼런스를 축적한 황선준 대표이사의 철학에 기반한다.


그는 “지속 가능한 고객 만족에는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솔루션과 함께 서비스가 부합된다. 당사는 제품의 상태 유무를 점검하고 생산 공정에 차질이 발생되지 않도록 유지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탄소배출을 최소화하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소모하는 친환경 장비의 공급을 통해 기업들이 추진하고 있는 ESG 경영에도 기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HNP인터프라의 임직원들은 모두 10여 년 이상 자사에서 경력을 쌓은 베테랑들이다. 엔지니어링부터 서비스 솔루션까지 제안할 수 있는 전천후 팀원들로 구성돼 있는 만큼,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해결책을 효과적으로 제시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황선준 대표이사는 덧붙였다. 

 

EH 시리즈 열풍 건조기(사진. HNP인터프라(주))

 

새로운 사업 분야 진출 희망
HNP인터프라는 사출 분야의 집중하는 한편, 압출, 블로우, 페트 및 비버리지 등의 산업군의 진출을 통한 사업 다각화를 희망하고 있다. 특히 이미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에너지 정책에 입각한 장비 도입을 추진하는 것처럼, 동사도 고객사가 에너지 세이빙과 탄소배출 억제할 수 있는 최적 아이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황선준 대표이사는 “1W라도 줄이고자 각국의 장비 기업들이 기술력을 보강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며, 이에 맞춰 당사도 신뢰성 있는 고품질의 제품들을 국내에 소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