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저주파대 최저잡음 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 출시 TI, 저주파대 최저잡음 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 출시 김안나 기자 2012-10-07 00:00:00

 

TI, 저주파대 최저잡음 LDO 선형 전압 레귤레이터 출시

 

TI(대표이사 켄트 전)는 저주파대에서 업계 최저잡음을 달성하는 고전류 극저잡음 LDO(low dropout) 전압 레귤레이터 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 1A TPS7A4700 LDO 선형 레귤레이터는 10Hz~100kHz 대역폭에 걸쳐서 4.17mVrms 미만의 출력 잡음을 기록한다. 통신, 산업용, RF, 의료용, 항공전자 및 군용 등의 다양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할 때 값 비싼, 큰 필터링 소자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TI의 TPS7A4700 LDO 레귤레이터는 간단한 PCB(Printed Circuit Board) 레이아웃 변경만으로 100mV 간격으로 어떠한 출력 전압 레일이든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고가의 고정밀 외부 피드백 레지스터가 필요 없기 때문에 기존 솔루션 대비 보드 면적과 부품을 줄일 수 있다.

I2C나 PMBus같은 디지털 제어 기법을 이용하면, 사용자는 바이너리 가중형 디바이스 핀을 접지시키거나 개방시킴으로써 출력 전압을 프로그램 할 수 있다.

양의 전압 레일과 음의 전압 레일 모두를 필요로 하는 시스템을 위해, TPS7A4700과 함께 TI의 -36V/-1A TPS7A3301 LDO 선형 레귤레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잡음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LDO를 선택하는 방법은 www.ti.com/ldo-prv-kr에서 비디오로 확인 할 수 있다.

TI의 모든 LDO 레귤레이터 제품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ti.com/ldo-p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TI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