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HDS(주), 하모닉드라이브 유닛의 경량 및 편평화를 실현하다 초경량·편평 유닛 타입의 CSF-ULW 신제품 라인업 확대 최난 기자입력 2020-11-11 16:18:31

삼익HDS(주)가 초경량 및 편평 유닛 타입의 신제품 출시를 알렸다. (사진. 로봇기술)


삼익HDS(주)(이하 삼익HDS)가 지난 11월 5일(목) 경북대학교 글로벌플라자 1층 경하홀에서 열린 ‘제1회 대구 이노-로봇 데이즈(Daegu Inno-Robot Days)’에 참석해 초경량 및 편평 유닛 타입의 CSF-ULW 시리즈를 선보였다. 


이 기업은 그간 차별화된 동력전달방식을 확보한 하모닉드라이브(Harmonic Drive) 유닛 및 컴포넌트부터 액추에이터, 유성감속기 등 라인업을 확보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왔다. 특히 독자적인 메커니즘과 정밀한 모션을 기반으로 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으로써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CSF-ULW 시리즈의 형번 8, 11을 선제적으로 공개하면서 관련 기업들과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삼익HDS의 하모닉드라이브 유닛 CSF-ULW 시리즈는 초경량 및 편평 타입으로, 기존 시리즈와 동일한 성능을 구현한다. 해당 기업은 기존 CSF-2UH 타입의 구조와 설계를 완전히 재편함으로써 경량 및 편평화를 실현했으며, 전 시리즈 출시에 앞서 CSF시리즈의 형번 8, 11을 먼저 선보였다고 밝혔다.

 

삼익HDS(주)가 선보인 CSF-ULW 시리즈 (사진. 로봇기술)

 

경량 및 편평화를 위한 ‘CSF-ULW’ 
하모닉드라이브는 적은 백래쉬로 인해 제어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이다. 부피 및 중량은 대폭 줄이면서도 같은 토크 용량을 구현할 수 있어 소형 및 경량화가 주요 트렌드로 작용하는 현 시장에서 더욱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이다.


삼익HDS는 구조 및 설계를 개편한 CSF-ULW 시리즈를 추가하면서 기계 및 로봇의 콤팩트함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들은 기존 타입과 질량, 전장, 허용모멘트하중 등을 비교함으로써 신제품의 사양을 강조했다. 삼익HDS 관계자는 “당사는 기존 라인업과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 새롭게 CSF-ULW 시리즈를 소개하게 됐다”라며, “초경량 및 편평 타입으로 설계된 이 하모닉드라이브 유닛은 기계 및 로봇 장치의 콤팩트한 사이즈를 실현하기 위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삼익HDS(주)는 이번 신제품을 기반으로 적용 분야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 삼익HDS(주))


한편 삼익HDS는 소형 및 경량화가 가능한 하모닉드라이브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면서, 보다 콤팩트한 장비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들이 제안하는 하모닉드라이브는 금속 탄성역학을 응용한 독창적인 원리와 기본 3부품으로 구성돼 있어, 타 감속기 대비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삼익HDS는 반도체 제조장치, 로봇 및 자동화기기 등 시장을 넓혀가며 정밀한 모션 제어를 위한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계획이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