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ding korea 2020] (주)제이원로보틱스, 용접로봇으로 스마트팩토리 구현에 앞장서 (주)제이원로보틱스-(주)세한메카트로닉스, 자동화 공정 확산에 주력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10-29 11:46:12

(주)제이원로보틱스 부스 전경 


(주)제이원로보틱스(이하 제이원로보틱스)가 지난 10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개최된 ‘제19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기술전(WELDING KOREA 2020)’에 참가해 스마트팩토리 구현을 위한 용접로봇을 선보였다. 이 기업은 자동화 프로세스가 필요한 분야에 산업용 로봇을 제조 및 공급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높여왔다. 최상의 자동화 설비를 구현함에 목적을 두고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들이 선보인 용접로봇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자동화 시장에서 필수적인 제품으로,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용도에 맞춰 토치타입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이 용접로봇은 최대 1,437㎜의 도달거리를 자랑한다. 제이원로보틱스는 용접로봇을 활용한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한편, 자동화 업무 도입을 희망하는 산업분야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생산에 관해 요구되는 사항은 증가하고 있지만, 이에 충분한 인적자원의 공급은 어려운 실정이다. 이 기업은 바로 이와 같은 시장을 공략, 높은 임금과 생산 단가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로봇을 지원, 자동화 생산으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다. 동사는 자동화 프로세스 구축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산업용 첨단 로봇을 공급함으로써 자동화 설비를 구축하고 더 나아가 기업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제이원로보틱스는 혁신적인 로봇생산 응용 생산 장비를 지속적으로 연구하면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변화하는 시대에 적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혁신적인 생산제품으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 기업은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경상남도 및 창원시가 주최한 제19회 창원국제용접 및 절단자동화기술전(WELDING KOREA 2020)은 ▲용접 자동화 ▲절단기기 ▲가공기기 ▲용접기 ▲용접부품 및 주변기기 ▲환경개선 및 안전용품 ▲검사 및 시험장비 ▲용접재료 등의 전시품목으로 구성됐다. 경상남도와 창원시는 이번 전시회를 기반으로 신산업을 육성하고, 스마트공장 및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