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 인터뷰] (주)대성이앤티·대성유압기계, 정부사업 등 신사업 추진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새로운 활로 모색한다 최난 기자입력 2020-10-12 17:19:31

산업기계 및 선박 기자재 설계 제작으로 이름을 알려온 (주)대성이앤티·대성유압기계가 최근 정부사업 등의 분야에도 진출하며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그간 확보해온 시장 인프라에 정부와의 협력을 더해 내수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주)대성이앤티·대성유압기계는 수출의 방안을 모색하면서 더욱 글로벌한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주)대성이앤티·대성유압기계 양창근 대표이사


(주)대성이앤티·대성유압기계, 신도약 예고
유압기기 및 조선 관련 유공압기기 등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주)대성이앤티·대성유압기계(이하 대성이앤티)가 최근 자동화 관련 분야까지 진출하면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이 기업은 치열한 시장 속에서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후 다수의 기업들과 거래를 이어가면서 틈새시장을 공략, 차별화된 전략을 확보하기도 했다. 


업계에서 점차 사업영역을 확대한 해당 기업은 최근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는 선박시장에도 진출하며 신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낚시 등의 레저 분야에서 제품의 연구 및 개발을 활성화하며 신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대성이앤티는 오는 2021년부터 본격적으로 정부사업을 진행하며 기업 인프라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 기업은 현재 진행 중인 사업과 더불어 향후에도 국가사업에 적극 협력하며 사업을 다각화하는 한편, 지금부터 준비체계를 갖춰 기술연구전담부서를 설립하고 더욱 혁신적인 기술개발에도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한다 
대성이앤티는 그간 조타기부터 유압 실린더, 유압 유닛, 유압호스, 고압 세척기 등 산업기계 및 선박 기자재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시장의 니즈를 충족해왔다. 이들은 현장에 가장 최적화된 제품을 확보하면서 시장에서 경쟁력을 형성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R&D를 추진하며 제품 개발에 집중, 성장을 거듭했다.


이후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자동 및 반자동 시스템 분야에도 진출,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기도 했다. 동사는 친환경적인 측면에도 부응하는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보하면서 정부의 규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확보한 이 기업은 현재 조선·해양산업에서 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동사는 안정적인 기반으로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자동 및 반자동 시스템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대성이앤티 양창근 대표이사는 “이제는 기계산업부터 조선·해양산업까지 모든 부문에서 자동 및 반자동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낚시 등의 레저산업에서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당사는 연구개발 등에 중점을 두고 이와 같은 시장에서의 공급 인프라를 넓혀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사업 등 시장 다각화할 것 
기업과 기업 간의 협력에서 더 나아가, 최근에는 정부와 기업들의 협약이 활성화되면서 시장에서는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안정적인 체계로 비즈니스를 추진할 수 있는 정부사업은 많은 기업이 참여를 희망하는 부분 중 하나이다.


대성이앤티 역시 앞서 광주지방조달청과 정부사업을 추진하면서 입찰등록 및 설치공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 기업은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향후 정부보조 국가조달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며 더욱 안정적인 체계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기술연구전담부서를 설립하고, 성공적인 사업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에도 집중할 방침이다. 동사는 오는 2021년 기존의 거래시장과 함께 정부와의 협력방안도 모색하며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낼 계획임을 밝혔다.


양창근 대표이사는 “기존에 인프라를 형성해왔던 틈새시장과 더불어 정부사업에도 영역을 확대하며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사업의 추진 방향을 다각화해 안정적인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성이앤티는 제품의 다양화 및 고급화에도 주력하면서 전문적인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동사는 보다 전문적인 기술력으로 제품의 품질을 증명하고, 작업 현장에 가장 최적화된 장비의 공급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내수시장과 더불어 해외 진출까지!
대성이앤티는 그간 내수시장과 더불어 수출 부문에도 주력하며 세계적으로 입지를 넓혀왔다. 이들은 침체된 경제 속에서도 새롭게 도약할 발판을 마련, 대책을 강구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실제로 동사는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다수의 전시회에도 참가하며 트렌드를 읽어내는 데 성공했다. 이들은 국내에서 기업 및 정부와의 협력 아래 제품의 공급을 확대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욱 활발한 교류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아울러 동사는 독자적인 신제품 개발에도 주력, 산업기계 및 선박 기자재의 활용도를 높이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업계의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이 기업의 제품군들은 국내를 넘어선 해외에서까지 지속적인 수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양창근 대표이사는 “정부사업 추진부터 수출 활로 모색까지, 다방면의 대안을 통해 발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위축되고 있는 경기 속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 수요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사는 현재의 시장에서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와 더불어 잠재적인 수요층을 발굴하며 업계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여기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임을 밝혔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