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ogie 인터뷰] 비전텍, 신뢰성 환경시험장비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 산업 현장부터 대학 및 공공기관까지 인프라 확대 최난 기자입력 2020-09-18 10:36:41

비전텍이 국내·외의 다양한 수요처에 신뢰성 환경시험장비를 공급하며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이 기업은 산업 현장에서부터 대학 및 공공기관까지 다방면에 제품을 공급하며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또한 해외 에이전트와 협력하며 세계시장 진출 역시 가속화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비전텍 임진현 대표


폭넓은 인프라 확보한 비전텍
신뢰성 환경시험장비 전문 기업 비전텍(VISION TEC)이 차별화된 장비를 일반적인 산업 현장부터 대학 및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분야에 납품하며 폭넓은 인프라를 구축했다. 


이 기업은 클린사업장 인증서 및 국제품질인증 ISO를 획득해 장비 생산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한편, 대구·경북에서부터 서울·경기 등으로 영업소를 확장 및 개설하며 유통망을 넓혔다. 


동사는 지리적으로 경쟁력 있는 대구에 본사를 설립,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기술력 습득을 위해 엔지니어들을 파견하면서 전문적인 인력을 확보하기도 했다. 이들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교류 활성화를 기반으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면서 기업 경쟁력을 키워왔다. 


비전텍 임진현 대표는 “기술 확보부터 공급망까지 체계적인 준비를 갖춰 본격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기업부터 대학 및 공공기관까지 다양한 분야에 장비를 공급하며 인프라를 넓혀왔다”고 밝혔다.


비전텍은 국내 영업소 및 해외 파트너십 기업과 협력해 시장을 공략하고, 장비의 수요 확대를 위해 실무진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사진. 비전텍 

 

다양한 라인업으로 시장 진출 

비전텍이 제안하는 신뢰성 환경시험장비는 기업이나 대학교, 공공기관의 실험실 및 연구소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이 기업의 장비는 규격 시험에 적합함은 물론, 궁극적으로 제품의 내구성을 높일 수도 있어 향후 수요가 높아질 전망이다.


동사는 차별화된 품질 능력을 확보한 장비를 공급하며 시장을 점차 확대했다. 또한 자체적인 제작기술과 품질 경쟁력, 관리 서비스까지 구축하면서 시장 진출을 가속화했다. 이들은 체계적인 방식으로 제품 설계부터 제작, 납품까지 대응하며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현재 비전텍은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환경시험장비 전문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들은 기존의 수요처들과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더욱 협력하는 동시에,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할 신시장을 발굴하는 데에도 힘쓰며 국내·외 시장에서 기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사진. 비전텍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거듭 발전   
대구·경북과 서울·경기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영향력을 넓혀온 비전텍은 자체적으로 시장을 개척하며 성장했다. 


해당 기업은 이와 같은 시장에서 합리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근본적인 기술을 축적하는 데 주력했다. 이후 일부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적인 시장에 부합할 수 있는 품질과 서비스 등을 확보하면서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혔다.


결과적으로 동사는 다수의 수요층이 만족할 수 있는 장비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높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과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 및 대응 방식은 오늘날의 비전텍이 있을 수 있도록 한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임진현 대표는 “수요처에서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 및 제안한다”라며, “본사와 영업소, 해외 에이전트를 통해서 현장에 가장 최적화된 장비를 제안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전텍은 신속한 장비 공급과 체계적인 대응 능력으로 거래를 성사하면서 업계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 기업은 품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장비를 생산, 해외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

 

사진. 비전텍 

 

해외 파트너십으로 수출 ‘쾌거’  
비전텍은 국내 공급과 더불어 베트남 에이전트와도 협력하며 해외 수출에도 성공했다. 동사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앞서 기업과 제품을 알리는 데 집중하며 실질적인 거래를 성사했다. 또한 높은 성능을 확보한 장비를 공급하면서 납기는 훨씬 단축시켜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들은 현지의 베트남 에이전트를 통해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신수요처를 발굴하는 데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실제로 임진현 대표를 비롯한 비전텍 임직원들은 세계적인 전시회에도 참석하며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현지에서 개최되는 컨퍼런스를 통해 기술 트렌드를 제품에 반영함과 동시에, 정보교류 등을 더욱 활성화하면서 세계적인 역량을 갖춰 나가고 있다.


임진현 대표는 “베트남 에이전트와 협력하면서 성공적인 거래를 마치기도 했다”라며, “실제 현지공장에서는 환경시험장비의 품질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현지 에이전트와 합작해 제품 공급을 더욱 확대하고, 이와 더불어 세계적인 시장에서도 당사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전텍은 앞서 신공장으로 이전하며 넓은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 바 있다. 해당 기업은 확장된 현장에서 생산능력을 더욱 확대하고, 향후 증가할 시장에도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