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동성디에스엠 송재소 대표이사
1991년에 설립된 (주)동성디에스엠(이하 동성디에스엠, www.dongsungmc.co.kr)은 철 및 비철금속 절단기 및 전용기 전문 제작 메이커로서 반자동에서 완전자동에 이르기까지 제품 특성에 가장 적합한 다양한 기종을 제작, 보급하고 있다.
동성디에스엠의 생산 품목은 ▲스틸 파이프 절단기 ▲알루미늄&스틸 파이프 절단기 ▲자동 파이프 절단기 ▲알루미늄 절단기 ▲스틸 환봉 절단기 ▲자동 면취기 ▲자동 브러쉬 ▲3헤드 절단기 ▲4헤드 절단기 ▲덴탈마스크 제조기 ▲3D마스크 제조기 등이다.
파이프 절단기의 경우, 적재대에 원소재를 한다발(2,500~3,000㎏) 적재한 후 무인 자동화를 통해 절단하며 생산기종, 절단길이, 절단수량, 소재이송 속도를 2기종 사전 입력 후 선택해 작업할 수 있다. 절단기와 연계해 브러시 면취기와 바이트 면취기를 부착해 온라인으로 무인 자동화가 가능하다.
동성디에스엠의 알루미늄&스틸 파이프 절단기 ‘DSM 400CNC’와 ‘DSM 1000CNC’는 특허 출원된 제품으로서 스틸 파이프, 스테인리스 파이프, 동 파이프, 알루미늄 파이프 등을 절단할 수 있으며 원소재 이송, 절단, 면취, 길이 측정, 배출, 정품/불량품 자동 선별 등의 과정을 거친다.
알루미늄&스틸 파이프 절단기 DSM 400CNC(사진. 동성디에스엠)
동사의 자동 파이프 절단기와 서보 타입의 알루미늄 절단기도 특허 출원이 되어 있다.
동성디에스엠 송재소 대표이사는 “톱날 구동부 행정의 안전성이 높아 진동이 없고 정밀한 절단을 기대할 수 있으며, 어떤 재질의 소재 절단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작업 공정 중 무부하 회전, 톱날의 재연마 사용으로 유지비가 절감되며 절단 공정 시 저소음, 무분진 작업으로 재해를 예방할 수 있다. 그리고 조작이 간편해 초보자에 의한 작업도 가능하다.”라고 특징을 설명했다.
자동 파이프 절단기(사진. 동성디에스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