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PACK 2020·국제물류산업대전 하이라이트/(8)마로로봇테크 마로로봇테크, QR코드방식 AGV 출품 최교식 기자입력 2020-08-26 18:31:28

위기가 기회! 잘 나가는 물류 및 포장 업체 킨텍스에 모였다

 

지난 7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 일산 KINTEX에서 국내 최대 포장기전인 ‘KOREA PACK 2020’과 국내 최대 물류전시회인 10회 국제물류산업대전이 개최됐다.

Korea Pack 2020 전시회에는 국내 포장업계를 대표하는 흥아기연을 비롯해서, 파우치 전문포장기업 리팩, 세종파마텍, 카운텍, 솔팩, 화장품 전문 기계제조업체 우정테크, 연질캡슐 성형기 전문생산기업인 창성소프트젤을 비롯하여, 오토닉스와 같은 국내 제어 및 자동화업계를 대표하는 업체가 참가해 포장기계 및 부품, 포장인쇄, 포장재료, 포장디자인 등 패키징 관련 다양한 기술을 선보였다. 특히 오토닉스는 세이프티(Safety) 제품군과 변위센서 등 하이엔드급에 해당하는 신제품을 전시하면서, 참관객들의 발길을 끌어모았다.

한편 한국통합물류협회와 경연전람이 공동주최하는 국제물류산업대전에는 코그넥스를 비롯해 인아텍, 모비어스앤밸류체인, 모터114, 씨메스 등이 참여해 물류로봇 및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였다. 또 판토스와 CJ대한통운, 코파스, 삼성SDS, SK텔레시스 등의 물류 IT 기업이 참가, 최신 물류 트렌드를 소개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감 속에 진행된 이번 전시는 참여업체 전반적으로 신기술과 신제품 위주의 전시를 제공하면서 참관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관련기술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실속있는 참관객들이 전시장을 찾으면서, 참가업체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기획·취재/최교식 기자 cks@engnews.co.kr>

 

 

 

 

마로로봇테크, QR코드방식 AGV 출품

 

 

마로로봇테크의 QR코드방식 AGV

 

 

마로로봇테크는 이번 국제물류산업대전에서 QR코드로 인식하는 AGV ‘QGV M3’를 전시했다.

마로로봇테크는 스마트 물류 로봇과 EMC 스캐너 개발에 주력해 위치 인식에 필수적인 제어기술인 QR코드 인식 시스템, 모션 제어 시스템 등을 개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QGV M3는 표준 QR코드를 인식해 방향과 위치를 파악하고, 물건을 들어올려 정확한 위치에 이송하는 스마트 물류로봇이다. 이 로봇은 자동충전 기능을 비롯해 MES와 연동할 수 있고, 높은 정밀도와 자유도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마로로봇테크의 직원은 당사의 AGV는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 맞춰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고 말하고, “고객에 맞춰서 처음부터 설계를 한다..고 덧붙였다.

또 현재, QR코드가 없는 SLAM 방식의 AGV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최교식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