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세광보일러, 자체적 ‘SK보일러’ 브랜드로 한국형 보일러 시대 연다 신규 수요처 확보 및 신시장 발굴에 주력 예정 최난 기자입력 2020-07-09 13:17:31

(주)세광보일러의 상향식 증기보일러 (사진. (주)세광보일러)

 

(주)세광보일러(이하 세광보일러)가 자체적 기술로 산업용 보일러를 개발 및 생산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이 기업은 증기보일러, 관류보일러, 열매체보일러, 전기스팀보일러 등의 다양한 보일러와 방열기를 제조하며 기업 인프라를 확보했다.

 

또한 신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한 독자적인 브랜드를 통해 기업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구축하는 데 집중하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산업 현장에 다양한 보일러와 설비가 도입됨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는 기술 확보와 차별화된 전략을 확보는 데 주력하고 있다. 그러나 현장에 최적화된 설비를 제안하기 위해서는 제조기업의 설치 및 시운전 경력과 전문 인력 등이 필요하다.

 

세광보일러는 그간 추진해온 제작 기술력에 마케팅 능력까지 더해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실제로 이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어 업계에서는 인지도가 높다.

 

(주)세광보일러의 고효율관류보일러 (사진. (주)세광보일러)


이와 같은 노력 속에서 세광보일러는 산업용 보일러 전문 기업으로서의 브랜드를 알리는 데 성공했다. 해당 기업은 국내 경기악화 속에서도 또 다른 진출 방안을 모색하는 등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후 국내·외 신규 수요처 확보 및 신시장 발굴을 목적으로 체계적인 생산 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향후 시장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세광보일러가 개발한 보일러는 단시간 내 열효율을 높이면서 지속적인 열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이들은 자재와 부품 선별에 집중해 내구성과 견고성을 높이는 동시에, 설치공간을 극소화해 활용도를 높였다. 더불어 현장에 맞는 설계와 시스템, 기술적인 지원까지 다방면에서 고객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아울러 시장의 트렌드에 적합한 기술력을 탑재시켜 제품의 차별화를 확보하기도 했다. 세광보일러는 고효율과 경제성에 초점을 둔 설비 라인업을 확보해 현장의 효율을 제고하고, 자동 제어 시스템 등을 적용해 관리 및 유지보수 역시 간편하도록 했다.

 

여기에 공장 이전 및 신설 등으로 생산 가동 라인의 효율을 증대시킴으로써 보다 신속한 대응 능력을 확보했다. 

 

(주)세광보일러의 열매체보일러 (사진. (주)세광보일러)


한편 세광보일러는 보일러 시장이 경기 악화 등의 문제로 인해 활성화되지 못한 상황에서도 신시장을 발굴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해왔다.

 

또한 기존에 주목받지 못했던 시장에도 관심을 가지며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터닝 포인트로 삼았다. 이후 세계시장에서도 폭넓은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해 많은 이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최근 산업용 보일러 기업을 비롯한 신공장 준공 및 증축이 증가하면서 민-관 협력에 대한 여러 방안이 대두되고 있다. 특히 정부와 관계부처는 기존의 침체시장을 활성화하고 산업의 부흥을 이끌어내기 위해 대규모 투자 유치를 진행하는 등 기업의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점이다.

 

세광보일러는 현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며 확실한 설비와 체계적인 기술 지원 등에 집중, 다가오는 경기 회복과 수요 증가에 대응할 계획이다. 

최난 기자
많이 본 뉴스
관련 뉴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제품리뷰 더보기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