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아엠씨티(주)가 스마트팩토리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진. 인아엠씨티(주))
인아엠씨티(주)(이하 인아엠씨티)가 중소기업에 적합한 스마트팩토리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기업은 그간 협동로봇, 3D 비전, 스마트 센서와 같은 다양한 스마트팩토리 제품들을 취급해왔다. 이번에는 품질 및 생산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용, 제조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인아엠씨티의 모니터링 솔루션은 센서 및 PLC와 연결된 생산설비에서 온도와 습도, 압력을 비롯한 설비 운영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한다. 해당 모니터링 솔루션은 설비 고장 이전에 이상을 감지하고 정보를 전달하기 때문에, 관리자는 PC 및 웹을 통해 설비 상황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인아엠씨티(주))
또한 모니터링 솔루션은 생산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제공한다. 이로써 사용자는 불량품 발생에 대한 손실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음은 물론, 보다 효율적인 생산관리로 제조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됐다.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UI 디자인 설계가 가능하다는 것 역시 인아엠씨티 솔루션의 강점이다. 인아엠씨티는 사용자가 쉽게 적응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구축, 합리적인 설계의 가능성을 확장했다.
인아엠씨티는 기존 설비에 필요한 제품을 결합해, 합리적인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이 기업은 무료 진단 컨설팅 제공하며 영역별 개선책을 제안하는 한편,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최적의 기술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인아엠씨티 신동진 대표는 “재택근무 및 원격근무가 이뤄지는 현 시점에서, 공장설비 가동과 오작동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모니터링 솔루션이 필수적이다”라며, “당사는 중소기업에서도 비용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공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