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링콘테크놀로지 부스 전경
(주)링콘테크놀로지가 지난 9월 25일(수)부터 9월 27일(금)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orea Innovative Safety & Security Expo 2019)’에 참가했다.
동사는 환경기자재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 환경과 작업자의 관리를 책임지며 기업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하수도 처리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어 더욱 주목받았다.
핸드레일이 내장된 안전맨홀
이번 전시회에서는 안전맨홀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개방된 맨홀의 안전 표시 미흡으로 추락사고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었다. 동사는 이러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핸드레일이 내장된 안전맨홀을 공급하고 있다.
링콘테크놀로지가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제품을 소개했다.
보행자의 보호는 물론이고 작업의 준비 및 철수 시간까지 단축해 많은 이들이 호평했다. 작업 시 순수한 작업용 사다리와 공구만이 필요하고, 작업 이후에도 안전맨홀을 닫으면 즉시 작업을 종료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한편 올해로 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K-SAFETY EXPO 2019)’는 대한민국의 선진 안전산업을 엿볼 수 있는 안전 산업 마켓 플레이스로, 국내·외 공공, 민간 바이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출 상담회, 공공수요처 비즈니스 상담회, 대기업 파트너십 상담회가 개최됐으며, 바이어와 사전 프리매칭 프로그램, 5060 퇴직인력 매칭 프로그램 등이 함께 진행됐다.
이번 전시회는 참가기업 성과 제고 및 판로개척을 위한 최적의 비즈니스 플랫폼을 목적으로 실시됐으며, 관객들은 ▲방재 ▲화재안전 ▲산업안전 ▲건설안전 ▲보안치안 ▲생활안전 ▲교통안전 ▲해양안전 ▲공공 서비스와 관련된 품목을 살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