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씨마킹코리아 부스 전경
SIC 마킹 코리아가 지난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9 인천국제기계전’(Incheon International Machinery Expo 2019, INMAC)에 참가했다.
동사는 혁신적인 영구 마킹 솔루션 및 자동 인식을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도트 핀, 스크라이빙, 레이저 마킹 시스템 등 모든 종류의 마킹기를 개발해왔다. 업계를 선도하는 산업 및 기술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맞춤형 및 턴키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에스아이씨마킹코리아가 소개한 레이저 관련 기기
이번 전시회에서는 ‘L-Box 레이저 마킹 시스템’을 소개했는데, 이는 신속한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최소의 교육을 받은 사용자도 쉽게 작동할 수 있으며, 높은 파워의 펄스파 이터븀 파이버 레이저 마킹기가 장착돼 있어 더욱 효율이 높아졌다.
접이식 전면 커버는 3 방향의 측면에서 모두 열리는 솔리드 스틸 구조이며, 핸들의 피로를 최소화해 사용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도어가 열리면 레이저가 종료되고 멈추는 통합 안전 루프로 제작됐다.
L-Box 레이저 마킹 시스템
속도와 정확성을 요구하는 대량 생산에 적합한 기술이며, 주로 직접 마킹 또는 라벨 마킹에 사용된다. 마킹 결과의 이미지는 정확하고 선명하기 때문에 육안 또는 비전 기술(카메라)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인천 기계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이번 전시회는 경기인천기계공업협동조합, 인천관광공사, ㈜메쎄이상의 주최로 개최됐으며, ▲냉동공조 및 냉난방 ▲수질관리 및 수처리 ▲폐기물 처리 ▲스마트공장 솔루션 ▲로봇산업 ▲3D프린터 및 관련기기 ▲자동화기기 ▲공구 ▲금형/부품/소재 ▲무대 관련기기 등의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됐다. 또한 제조업의 메카이자 기계 산업의 최대 수요지로 평가되고 있는 인천은 스마트팩토리 보급사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산업도시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