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코리아 2019] (주)윈넬테크, 구리 나노 잉크와 실버 나노 잉크로 고객을 사로잡다 인쇄전자용 구리/실버 나노 잉크 최난 기자 2019-07-08 11:53:06

(주)윈넬테크 부스 사진

 

(주)윈넬테크가 7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나노코리아 2019’에 참가했다.
 

윈넬테크의 잉크 제품


동사는 인쇄전자용 구리/실버 나노 잉크를 개발해 공급하는 기업으로,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잉크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실버나노 잉크는 콜로이드 분산이 가능하며, 침전이 되더라도 약간의 믹싱을 통해 분산성을 회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열처리 또는 화학 소결을 통해 10 µΩcm의 고전도 패턴 및 필름형성이 가능하다. 주로 잉크젯 및 스프레이에 적용된다.
 
구리나노 잉크는 열처리 시 산화 억제와 동시에 소결 가능하며, 저비용으로 10-50 µΩcm의 비저항 구현이 가능하다. 일반 실버 페이스트의 유사 성능을 보유하면서도 가격 경쟁력이 높아 눈길을 끌었다. 페이스트 및 스프레이로 제조가 가능하며, 현재 100㎛까지의 프린팅이 가능하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함께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400개 사가 700 부스로 참여했으며, 총 1,2000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최신 나노기술 연구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 나노기술전시회 ▲국제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전시회 ▲국제 레이저기술 전시회 ▲국제 첨단세라믹 전시회 ▲국제 접착코팅필름 융합소재전 ▲국제 스마트센서기술 전시회 등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