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킨스전자 부스 사진
(주)오킨스전자가 7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나노코리아 2019’에 참가했다.
동사는 반도체 제품, 패키지조립, 소켓, 프로브핀 등을 개발해 공급하는 기업이다. 다년간의 반도체 테스트 노하우를 통해 센서 분야에서 전문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bits 사업부 △반도체 사업부 △MEMS 사업부 △송산정밀 사업부 등으로 사업 분야를 전문화해 보다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테스트 소켓
bits 사업부에서는 제품들의 장치 인터페이스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반도체 사업부에서는 테스트 개발, 웨이퍼 볼륨조작 프로브, IC 테스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EMS 사업부는 반도체 MEMS 공정을 이용해 핀을 제작함으로써 0.15 Pitch 용 패키지 이상의 제품을 테스트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송산정밀 사업부에서는 반도체 부품, 자동차 커넥터 생산, 프레스를 이용한 IC용 컨택트 생산, 몰드의 플라스틱 생산, 반도체용 웨이퍼 픽업 공구용 Collet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동사가 선보인 테스트 소켓은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설계로, 모든 유형의 패키지에 맞는 설계 솔루션을 제공해 호평을 받았다. 기존 로드 보드에 대부분 적용이 가능하며, ATE 핸들러 작동 시 사이클 작동 시간이 길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함께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400개 사가 700 부스로 참여했으며, 총 1,2000명이 참가해 자리를 빛냈다. 또한 최신 나노기술 연구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 나노기술전시회 ▲국제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전시회 ▲국제 레이저기술 전시회 ▲국제 첨단세라믹 전시회 ▲국제 접착코팅필름 융합소재전 ▲국제 스마트센서기술 전시회 등이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에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