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신한과학티아이 부스 사진
(주)신한과학티아이가 6월 19일(수)부터 21(금)까지 고양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 ‘2019 금속산업대전’에 참가했다.
동사는 (주)신한과학과 공동으로 투자해 설립한 회사로 △유·무기 재료의 Lab 분석 △현장분석 △On-line 분석 장비 및 물성 측정 장비를 취급하고 있다. 다양한 산업 분야에 약 2000여 대의 장비를 납품하고 있다.
휴대용 성분 분석기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휴대용 성분 분석기는 레이저를 이용한 원자 방출 분광분석의 원리를 사용한 제품이다. 1초 만에 분류가 가능하며, 4.3인치의 큰 화면으로 직사광선에서도 화면이 잘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USB 메모리 카드를 이용해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한국어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한번 완충에 250회 이상 사용이 가능하고, 10초 이내로 부팅이 가능해 작업 환경에서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경량화’와 ‘친환경’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파스너&와이어 ▲주조&다이캐스팅 ▲자동차&기계부품 ▲프레스&단조 ▲튜브&파이프 ▲금속 도금&도장 ▲3D기술 ▲알루미늄 ▲레이저 및 용접설비 ▲뿌리산업 ▲펌프 기술 ▲공구산업 ▲컴포짓 ▲제어 계측 및 자동화 분야에 관련된 품목들이 출시됐다.